윤식당2 비빔밥 레시피 호떡 김치전 1화 후기 아름다운 스페인 테네리페 섬 위치
작년 11월부터 윤식당 스페인 촬영 소식에 동남아라고 예상되었던 윤식당2 촬영지가 예상 밖으로 스페인 테네리페 섬이으로 알려졌습니다. 한번쯤 가보고 싶은 유럽의 대표적인 휴향지인데요. 스페인이지만 아프리카 근처에 위치한 스페인령 섬입니다. 이번 시즌 윤식당 비빔밥 레시피와 더불어 호떡, 김치전까지 유명 레스토랑 운영자인 홍석천과 이원일 쉐프가 레시피를 전수해 주었습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출신 쉐프들로 맛은 보장된 레시피인지라 외국인의 반응도 기대가 됩니다.
▲ 스페인 테네리페 섬 위치
윤식당2 새 알바생으로 박서준이 등장하였는데요. 올해 36세인 정유미와 박서준 나이 31세인데 비주얼적으로 캐미스트리가 좋아보입니다. 드라마는 아니지만, 예능 방송인데도 설레는 느낌이 있네요.
에피타이저는 김치전, 디저트는 호떡까지 레스토랑의 격식을 갖추었습니다.
윤식당2 비빔밥 레시피는 방송에서 자세하게 다루지 않아서 대략적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윤식당 김치전 레시피 (홍석천)
김치를 살짝 씻고, 기름을 뺀 참치 통조림, 양파를 부침가루2: 튀김가루1 비율로 김치 반죽한다
윤식당 비빔밥 레시피 (이원일)
비빔밥 간을 육수밥으로 하면 더 맛있습니다.
멸치, 다시마로 끓인 육수로 밥을 합니다.
▲ 윤식당 비빔밥 채소 재료
윤식당2 비빔밥 레시피 재료로 양파, 시금치, 파프리카, 애호박, 상추, 버섯, 당근이 들어갑니다.
당근은 얇게 썰고 약불에 타지 않게 숨이 죽을 때까지 볶습니다.
나머지 채소, 버섯, 파프리카 등 재료를 약불에 익을 때까지 볶습니다.
시금치는 끓는 물에 15초 정도 살짝 데칩니다.
데친 시금치는 찬물에 행궈서 물기를 쫙 짭니다.
국간장, 후추 살짝, 다진 마늘, 참기름, 참깨늘 넣어 시금치 간을 합니다.
윤식당 비빔밥 소고기 양념 재료
다진마늘 1/2, 배즙1, 후추 조금, 진간장2, 설탕1, 맛술1
방송에서는 맛술과 중복된 거 같다고 윤여정이 설탕은 1/4로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윤식당 비빔밥 돼지고기 양념 재료
배즙2, 설탕2, 다진마늘1, 고춧가루1, 고추장4, 진간장1, 맛술1
비빔밥용 고추장 소스는 볶고, 간장 소스는 살짝 끓여줍니다.
윤식당2 스페인 테네리페 섬 2호점 내부도 예뻐서 더 비주얼적으로도 잔잔한 드라마, 영화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윤식당 비빔밥 레시피를 보니 집에서 한번 만들어서 먹고 싶습니다.
강식당과 비교하면 강식당은 MSG 넣은 자극적이고 맛있는 예능이라면 윤식당은 담백한 한식당 느낌의 잔잔한 드라마같은 느낌입니다. 손이 덜 갈 것이라 예상했던 것과 달리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는 것이 바로 비빔밥이었습니다. 윤식당2 비빔밥 레시피는 채써는 것부터 달걀 후라이까지 비빔밥은 준비할 것이 많은 음식입니다.
▲ 덴마크 손님 첫 김치전, 비빔밥 시식평 Good!
첫 덴마크 손님들은 윤식당이 맛있는데 마케팅을 잘 못하는 것 같다며, 다른 손님들에게도 맛있음을 적극 어필하기도 했습니다. 윤식당2가 리얼리티 방송이라는 점 때문인지 윤여정이 한국의 고든램지인가봐라며 감탄하기도 했습니다. 저지방에 담백한 음식이라며 평하기도 했습니다.
윤식당2 박서준 스페인어까지 꼼꼼히 공부하여 성실히 임했는데요. 생소한 스페인어를 단기간에 음식 설명, 장보기 용 언어, 손님 대응 등을 듣고 말하기까지 의사소통이 되는 것을 보니 습득력이 빠릅니다. 언어적 감각이 있는가 싶기도합니다. 박서준 스페인어 가르쳐준 사람은 비정상회담의 크리스티안으로, 제스쳐까지 꼼꼼히 알려주었습니다.
사시사철 화창하고 따뜻한 날씨로 스페인 테네리페 섬은 일년 내내 관광객이 붐비는 곳입니다. 특히 겨울철 추운 국가에서는 많이 방문 할 곳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