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행정보 ・2017. 9. 6.

2017 10월 추석 황금연휴 해외 여행 저렴하게 가고 싶다면

반응형

2017 10월 추석 황금연휴 해외 여행 저렴하게 가고 싶다면


성수기엔 비행기 항공료뿐 아니라 숙소가격까지 같이 폭등합니다. 특히 관광업은 한철장사나 다름없기 때문에 여름, 겨울 시즌에 2배 정도 가격이 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10월 5일 휴가를 내면 2017년도 추석은 황금연휴나 다름없기 때문에 올해 추석 황금연휴도 성수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행계획이 미리 있으셨던 분들은 2일이 대체휴일로 지정되기 전에 미리 예약을 하신 분들도 계셨을 것 같네요.


▲ 9월 30일 토요일부터 시작되는 2017 10월 추석 황금연휴


5월 대통령선거일 때문에 황금연휴가 생겼었는데 2017 추석 황금연휴 기간은 9월 30일부터 9일 한글날까지 최장 10일이라는 연휴가 생겼습니다.





학생이 아닌 직장인의 경우 휴일을 마음대로 내기 어려워서 이렇게 황금연휴로 이어질 때, 해외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휴식기간인데요. 대체휴일 확정 발표 전부터 제주도 인기 항공 노선은 현재 찾아보기 힘들고, 숙박 가격도 많이 올랐습니다.



10일을 꽉 채워 해외 여행 계획 있으시다면, 장기간 숙박시설을 저렴하게 이용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어비앤비(https://www.airbnb.co.k)같은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개인실 쉐어하는 것을 이용하시는 것이 호텔보다는 저렴합니다. 서비스나 품질은 호텔보다는 못하지만 가격만 두고 생각하신다면 한번 고려해볼 만한 부분입니다.


가까운 나라에 다녀오는 것도 비교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최저항공가를 구입하고 싶으시다면 오픈마켓을 이용하시면 가격 비교하여 할인 카드나 여러가지 혜택을 받고 항공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권 구입과 동시에 숙박시설 할인이 있는 패키지도 있으니 미리 가격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추석 황금연휴 면세점 쿠폰 가장 저렴한 곳은?


해외여행의 특권 중 하나가 바로 면세점 이용입니다. 가장 저렴하게 면세점 이용하는 방법은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10월 추석 황금연휴 해외여행 하시면서 면세점 이용하실 예정이시라면 미리 9월 쿠폰을 받으셔서 첫구매쿠폰부터 정액쿠폰, 정률쿠폰으로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행을 자주 하시는 분이시라면 멤버쉽 적립금과 할인쿠폰 혜택이 추가되니 일석이조입니다. 온라인 면세점 이용방법은 출국일부터 1달에서 2달 전까지 구입가능하기 때문에 환율이 저렴할 때나 할인폭이 클 때 구입하신다면 좀 더 현명한 소비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여행하고 피로한 상황에서 면세점을 꼼꼼히 둘러보기 힘들 때가 있는데 온라인으로 미리 구입해두면 세일하는 좋은 품목을 품절하기 전에 잊지않고 미리 구입할 수 있습니다. 출국시 내국인 구매한도는 1인당 3천달러이고, 면세점 구입 물품을 포함하여 해외에서 구입하여 가져오는 물품은 1인당 600달러를 초과하면 세관에 신고해야하는 점만 주의하면 될 것 같네요.


아시아, 북미 여행이라면 유심카드로 데이터 비용 아끼기


여행할 때 남는 것은 결국 사진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진 전송, 맛집 검색, 숙박 예약, 지도 검색 등 데이터를 이용해야 할 때가 있는데 10일 로밍을 할 경우 10만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가니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로밍 데이터 속도도 느리기 때문에 현재 유심을 구입하여 더 저렴하고 빠른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도 여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통신비를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특히 혼자가 아닌 여럿이 여행을 다녀오실 예정이시라면, 포켓파이같이 다같이 데이터 이용가능한 기기를 대여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입니다. 국내에서 해외 유심구입에 관한 글은 휴대폰 해외로밍 방법 저렴하게 이용하려면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올해는 추석 황금연휴를 비롯하여 장기간 휴가기간이 있어서 좀 더 좋았던 해가 아닌가 싶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