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2 루머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애플 펜슬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모델로 다른 아이패드 버전과 차이가 있습니다. 애플 펜슬은 아이패드 프로를 디지타이저로 활용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는 분들 사이에서 아이패드 프로의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특히 12.9인치는 거의 노트북과 같은 크기인데 4GB의 램을 지원하고 큰 화면으로 더 생산성을 높힌 모델이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가격대는 애플펜슬과 기타 주변 기기를 함께 구입하다보면 맥북 에어 가격정도 수준이 될 정도로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아이패드에 최적화된 애플 펜슬의 활용도가 높다보니, 그림을 그리는 기기로 사용하시려는 목적으로 구입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9.7과 12.9인치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옥션에서 아이패드 프로 9.7 32G 버전 최저가가 585,400원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올해 아이패드 프로2 루머는 9.7 버전을 대체하는 10.5인치 제품이 추가로 출시가 된다라는 것입니다. 애플 세계개발자회의 WWDC 2017이 열리는 6월 15일에 선보일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비용은 이전 버전과 비슷할 것이라 추측하고 있습니다.
▲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2 랜더링 이미지
그 밖에도, 최적화 된 A10X 칩으로 전력효율 상승하여 배터리 대기시간 증가, 업그레이드 된 카메라 기능, 해드폰 단자가 없다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2 뿐 아니라 애플 펜슬 또한 새로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요. 애플 펜슬에 대한 루머는 아이패드 프로 외의 애플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작동할지도 모른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애플 펜슬의 옆쪽에 내장 자석을 붙여 패드에 부착시키는 방법으로 휴대하기 편리하게 개선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애플 펜슬이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 미니, 다른 세대의 아이패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면 기존의 아이패드와 프로 구입자의 차이가 줄어들기 때문에 아마 가능성은 희박해 보입니다.
그 밖에도 아이패드 프로2 루머로는 디자인이 더 베젤리스가 된다라는 말도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아니니 참고용으로 보시면 되실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