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프로4 플레이 가능한 게임 목록

반응형

서피스 프로4 게임이 가능할까


서피스 프로4는 휴대성과 생산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2in1 기기입니다. 태블렛PC와 스마트폰 조합으로 간단한 문서 작성과 인터넷 서핑이 가능하다보니, 노트북PC의 판매량이 줄어들고 태블릿PC 판매가 증가하였는데요. 긴 문장 작성시 키보드 없이는 오타도 많고 불편하여 2in1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in1 시장이 커지고 있고 다양한 형태의 모델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태블릿PC로 만족하지 못한 부분을 충족시켜주는 대표적인 노트북 겸 태블릿PC가 바로 서피스 프로4입니다.



서피스 프로1, 2, 3버전을 거처 4버전에서는 꽤 만족할만한 사양이라는 평과 함께 지인 추천률이 98%라는 MS 사의 기사도 있을 정도로 자신작입니다.



서피스 프로4의 장점은 태블릿PC처럼 휴대가 가능하지만 OS가 윈도우이기 때문에 서브 노트북처럼 다양한 윈도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생산성 있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태블렛PC처럼 서피스 펜을 활용하여 마치 노트 필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서피스 프로4 필기 테스트 영상


태블릿PC와 휴대용 노트북의 장점을 모은 서피스 프로4는 12.3인치, 최신 CPU인 6세대 스카이레이크 인텔 core i5와 i7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4는 게임용 PC는 아니지만 OS가 윈도우에다가 CPU도 어느 정도 괜찮고 내장그래픽 수준도 점차 높아지고 있어 서피스 프로4에서도 게임이 가능할까에 대한 의견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실제로 서피스 프로4로 게임 플레잉이 가능하다라는 의견이 있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서피스 프로4 게임 가능한 목록



서피스 프로4와 서피스 북은 인텔 6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델로 내장 그래픽은 각 프로세서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i7-6650U에는 내장 그래픽인 Iris Graphics 540이 있어 어느 정도 게임 플레잉이 가능할 것이라고 보고 플레이 영상을 올리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 위의 영상은 서피스 프로4로 인기 있는 게임을 플레이 한 영상입니다.


서피스 프로4 i7 3.2ghz, 8gb Ram 1600mhz, 256 SSD, Iris 540 모델에서 플레이한 것으로 영상만 보았을 때는 플레이 하는 데 문제가 없을 정도라고 보여집니다. exe파일이 실행이 되기 때문에 어플 게임 뿐 아니라 본격적인 노트북과 태블릿PC를 합친 기기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위의 영상에서 플레이 된 게임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LOL, CS:GO, Fallout 4, DOTA 2, WOW, World of tanks, Minecraft, GTA V,

Ark Survival Evolved, War Thunder, TF2, BF4, MGSV, Skyrim, HL2: DM,

Heros and Generals


위의 유투버는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는데요. 국내 이용자의 평 중에서 배터리 문제, 발열 문제로 플레이는 가능하지만 3D 게임을 장시간 본격적으로 즐길 수 있는 수준은 아니라는 평도 있습니다.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타블렛PC용으로 사용할 때는 배터리 문제가 없지만 고사양 3D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면 1시간 정도에 배터리 소모량이 크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플레잉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휴대용으로 잠깐 게임을 하는 것은 괜찮지만 i7-6650U를 탑재한 모델은 200만원 대의 가격으로 가격대가 높아지는 것도 고려해볼 부분입니다.



200만원이면 더 고사양의 게이밍 최적화된 노트북을 선택하는 것이 나을 것이라 보여집니다. 게임 비중이 크지 않고 태블렛PC와 서브 노트북이 필요하다면 서피스 프로4가 좋은 선택입니다.


서피스 프로4 i7 모델이 아닌 i5모델에서도 플레이 가능하다라고 언급된 게임 리스트도 정리해보겠습니다.


문명5, 헤일로, Carcassonne,  The Room, 마인크래프트 윈도우 10 버전 베타, Zero Time Dilemma, 롤, 피파온라인3, 스나이퍼엘리트3 등이 있습니다.


게임을 본격적으로 하는 것은 어려워도 최저 옵션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게임용이 아니라도 요즘 기기는 사양이 좋아서 한번 구입하면 4~5년까지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 많습니다.


게임이 굳이 필요하지 않다면 사양일 낮춘 m3 서피스 프로4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고, 게임도 틈틈히 하고 싶으시다면 i5 8GB 이상의 모델을 선택하셔야 원만하게 플레이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게임용으로 나온 것은 아니지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서피스 프로4 i5 8GB 램 Fallout 4, LOL 플레이영상





서피스 프로4는 마우스를 연결하여 PC게임도 가능하지만 터치도 지원하여 터치 친화적인 게임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스팀 게임 중에서도 [Touch-friendly games] 목록을 찾아보시면 서피스 프로4에서 터치로 플레이 가능한 게임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