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통신비 절감효과 KT 에그 요금제

반응형

데이터 통신비 절감효과 KT 에그 요금제


통신비용이 부담이 된다라고 할 정도로 최근 5년 사이 기본 통신 비용 자체가 올랐습니다. 특히 문자나 전화통화는 무제한으로 제공해도 데이터는 비싼편입니다. 데이터 중심 소비 패턴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통신사 입장에서는 데이터가 비싼 요금제를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로 반값 이하로 요금을 저렴하게 데이터요금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기존 통신사와 달리 오프라인 매장이 많지 않아서 불편하신 분이시라면, KT 에그를 이용하는 것이 대안점이 될 수 있습니다.



KT 에그는 휴대용 wifi 혹은 LTE로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저도 스마트폰은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에 KT 에그를 같이 이용중인데요. 장단점이 있습니다.



먼저 데이터 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 점이 KT 에그의 장점입니다. 부족한 데이터 사용량 신경쓰다보면, 할 수 있는 일이 제한적인데요. 이동중에도 유투브 영상 맘 놓고 몇시간 보고 싶으시다면, KT 에그를 활용하시면 데이터를 경제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에서도 데이터 잘 터지고, 왠만한 곳에선 전부 서비스 가능지역입니다. 에그 단말기에 7기기까지 연결이 가능하니 핸드폰, 아이패드같은 태블릿PC, 노트북까지 데이터가 필요할 때 쉽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케이티 에그 있으면 아이패드 wifi버전 구입해서 바로 인터넷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KT 에그 요금제 데이터비용 얼마나 줄일 수 있는가?


KT 에그 요금제(LTE egg+)는 11GB 16,500원 / 22GB 24,200원 정도에 약정계약하면 단말기 할부금 월 1천원정도 추가되는 수준입니다.



▲ KT 에그 요금제 (기본)


평균적으로 이동통신사는 월 3만원대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기본 데이터는 300mb에서 1GB, 4만원대 요금제에서는 2GB~3GB를 제공합니다.



▲ KT 통신사 요금제와 제공 데이터


3만원대 가장 최저가 요금제 이용하면서 10GB추가 데이터 이용하시려면 4만원, 5만원 요금제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보다, KT 에그를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경제적입니다.



또한 KT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이시라면 결합할인으로 콤비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반값할인이 가능합니다.



▲ 콤비 요금제 (KT 에그와 LTE 요금제 결합)


국내 통계에서 평균 사용 데이터량은 월 4.5GB정도로 대부분 월 5만원대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6GB를 이용하면서 남는 데이터가 있거나 혹은 부족한 데이터만 따로 쿠폰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KT에서 저렴한 요금제 사용하면서 데이터를 많이 제공해주는 KT 에그를 받아 결합하여 활용하시거나,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 1만원 이하부터 2만원대에 기본 통화나 데이터를 꽤 많이 주는 요금제를 선택하시고 KT 에그를 이용하신다면 훨씬 저렴한 요금제로 더 많은 데이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KT 에그 단점이 있다면?


에그의 단점은 단말기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점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에그를 한번 충전하면 하루 종일 가지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사실 배터리 문제는 거의 없는 편입니다. 다만 핸드폰 기기도 충전하고, 에그도 충전하고 두기기를 같이 가지고 다녀야하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년전쯤인가 스마트폰 시대가 왔을 때 저의 경우 월 20GB 제공하는 에그를 먼저 구입하고, 당시 가지고 있던 아이팟으로 여러가지 어플사용하던 과도기가 있었는데요. 2G폰, 아이팟, 에그까지 3가지 기기를 가지고 다녀야 스마트폰 기능을 하기 때문에 번거로움이 있어서 스마트폰 기기를 구입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 20기가에 1만 2천원으로 할인하는 이벤트기간이었는데 지금까지 그 할인혜택을 받고 있는데요. 에그의 장점은 스마트폰 뿐 아니라 아이패드, 노트북까지 전부 활용가능하고, 친구의 스마트폰까지 데이터를 공유하기 쉽다는 것에 있습니다. 여러 가지 기기를 같이 자주 사용하신다면 데이터 10~20GB는 꽤 넉넉한 데이터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알뜰폰 이용자나 SKT, LG 스마트폰 이용자이셔도 KT에그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말기 할부금이 약 10만원 정도 있으나 기기값 무료에 월 15,000원에 11GB 데이터 제공하는 곳이 있어서 링크 첨부합니다. 관심있으신 분이시라면 아래의 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