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7. 2. 21.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 사양보는 법

반응형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 사양보는 법


게임할 때 권장사양에 맞는 컴퓨터를 구입하는데 있어서 먼저 자신의 컴퓨터 사양 확인을 하신 뒤 부족한 부분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입니다. 필요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해도 체감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꼭 게임이 아니라도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할 때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보다 더 좋은 컴퓨터를 구입하시려면 체감상 성능 향상이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이 아니어도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시스템 정보'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코어나 클럭 수 등까지 꼼꼼히 한눈에 알아보는 데 있어서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이 더 편리합니다.


관련글 ☞ [링크] 메인보드 확인하는 방법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 다운로드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 듯 합니다만,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CPU-z를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컴퓨터 사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아래 링크를 첨부하겠습니다.



http://www.cpuid.com에 접속하신 뒤 CPU-z 아이콘에서 for windows를 클릭합니다.



Setup English 또는 Zip English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Setup English를 선택하시면 EXE 실행파일로 받아지고, Zip파일로 받으시면 압축파일로 받아지게 됩니다.



Setup English으로 다운받았고 설치를 하시면 CPU,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PU 캐시라던가 메인보드 바이오스 날짜같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집 컴퓨터 사양확인 뿐 아니라 PC방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여 그대로 같은 컴퓨터를 구매하시려고 할 때 이용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