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7. 1. 26.

윈도우10 홈 프로 차이 (윈도우10 home pro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까)

반응형

윈도우10 홈 프로 차이 (윈도우10 home pro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까)


윈도우10 홈 에디션과 프로 에디션, 엔터프라이즈, 에듀케이션, 모바일 버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PC에 설치하실 예정인 OS라면 모바일 버전은 고려대상이 아닐 것입니다. 엔터프라이즈의 경우 기업용으로 배포하여 개인이 일반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일이 거의 없는 버전입니다.



OS 포함하여 PC를 구입하시는 분이시거나 따로 조립PC를 구입하신 후 윈도우10 설치를 하실 예정이시라면 윈도우10 홈 프로 차이는 무엇인지, 어떤 윈도우10을 설치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OS설치 가격이 약 15만원에서 30만원 정도로 가격이 있는편이라 저렴한 노트북이나 태블릿PC가격과 같습니다. 윈도우10 구입을 생각하신다면 윈도우10 버전별 기능의 차이점과 특징은 어떠한지 알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PC에 설치할 윈도우10 홈 프로 차이는 가격이 약 10만원~15만원 정도로 윈도우10 홈 에디션에서 몇가지 기능이 추가된 것이 윈도우10 프로 에디션입니다.



윈도우10 홈 프로 차이


Windows 10 Pro는 사업자와 중소기업을 위한 제품으로 이해하시는 것이 빠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Windows 10 Pro에서 제공하는 추가 기능이 필요하지 않고, 집에서 사용할 OS라면 home버전으로도 충분합니다.


윈도우 홈에서 제공하는 것은 프로에도 제공하기 때문에 공통점인 부분 외에 프로에서만 제공하는 기능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윈도우10 프로 에디션에서 추가 제공하는 기능


-BitLocker(강력한 보안 소프트웨어) 제공

-원격 데스트탑 연결

-비니스용 windows 업데이트

-Hyper-V

-도메인 조인 기능

-클라우드 지원

-윈도우10용 비지니스 스토어8




윈도우10 홈 프로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은?


-인터넷 브라우저 엣지

-코타나 음성 비서(현재 한국은 지원대상 아님)

-윈도우 헬로우 안면 인식 소프트웨어

-다이렉트X 12 지원

-다중작업 (가상 데스크탑)

-스냅 어시스트

-윈도우 디팬더, 방화벽 보안 서비스

-윈도우 업데이트


기본적으로 윈도우OS에서 지원하는것은 같지만 윈도우10 홈 프로 차이는 기업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원격, 클라우드 서비스같은 것입니다. 윈도우10 홈 에디션에서도 윈도우 보안 프로그램을 제공하지만 프로 에디션에서 추가 제공하는 BitLocker은 암호화 소프트웨어로 개별파일을 암호화하여 보안을 강화한 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가정용/기업용으로 딱히 나누어진 것은 아니지만 가격 차이가 있으니 사무용으로 꼭 필요한 기능이 프로에 없다면 홈으로 구입하시는 것이 경제적일 것입니다.



윈도우7, 8에서 업그레이드 할 때


윈도우10 홈 프로 차이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윈도우는 이전 버전에서 정품을 구매하셨다면 추가적인 비용을 지불하여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전에 홈버전을 구입하셨다면 홈버전으로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프로 버전을 구입하셨다면 프로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새로 구입하는 것보다 업그레이드하는 편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윈도우10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분화된 이전 버전에 비해 윈도우10은 버전이 줄어들어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하면 어떤 운영체제를 지원하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윈도우7 starter, home basic, home premium은 윈도우10 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윈도우7 Professional, Ultimate는 윈도우10 Pro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윈도우 폰 8.1은 윈도우10 모바일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윈도우8.1은 윈도우10 홈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윈도우8.1 프로와 학생용 윈도우 8.1 프로는 윈도우10 프로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윈도우10은 완성형으로 더이상의 새로운 넘버링을 붙여 발매하는 것은 없을 것이라 하였습니다. 윈도우10을 구입하신다면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통해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10을  MS사 공식 사이트에서 체험판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사용해보고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호환여부를 확인하고 구매를 결정하시는 것도 윈도우10을 구입 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MS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계정 가입 후 결제하시면 배송 필요 없이 이메일로 시리얼 넘버가 도착합니다. 평가판에서 시리얼 넘버와 계정을 입력하면 바로 정품인증이 가능하니 좀 더 간편하고 빠르게 윈도우10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