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6. 8. 9.

가정용으로 좋은 칼라 프린터 구입시 고려할점

반응형

가정용으로 좋은 칼라 프린터 구입시 고려할점


프린터기는 요즘 대중화 되어 칼라 프린터 가격은 저렴하고 소모품인 잉크 교체 가격이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칼라 프린터 가격만 보고 구입하다가 오히려 유지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도 있으니 유지비용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린터 가격 자체가 저렴해져서 요즘엔 스캐너까지 포함한 복합기도 많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가정용 칼라 프린터 가격대는 잉크젯의 경우 5만원 6만원대의 제품도 있고, 칼라 레이저 프린터의 경우 20만원대도 있습니다. 다만 레이저 프린터의 경우 토너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프린터 가격보다 소모품이 토너가격으로 높습니다.



유지비를 줄이는 방법으로는 정품 토너 혹은 잉크를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리필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토너 가격과 리필 비용을 먼저 확인하시고 구입하셔야 하는데요. 레이저 프린터의 경우 가정용으로 이용하기엔 프린터기 가격자체도 부담스럽고 유지비도 높은 편입니다.  가격을 좀더 주고 고품질의 프린팅을 원하신다면 레이저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지만 자주 인쇄하지 않는 집이라면 잉크젯이 가정용에 적합하실 것입니다.



가정용 프린터기의 경우 자주 사용하지 않아 고장나는 일도 있습니다. 만약 고장났을 경우 빠른 수리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와 A/S제도도 꼭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칼라 프린터를 구입하실 때 프린터 사양 설명 중 몇가지 용어를 알아두시면 어느 정도 성능인지 예상하실 수 있습니다. PPM은 1분에 출력할 수 있는 수치, DPI는 1인치 안에 점(DOT)의 숫자로 선명도를 나타냅니다. PPM이 높을 수록 1분에 더 많은 페이지를 인쇄가능하고 DPI가 높을 수록 더 높은 선명도를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