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6. 5. 8.

메인보드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메인보드 확인하는 방법


조립컴퓨터를 주문하셨거나 직접 부품을 구입하여 컴퓨터를 조립할 때 메인보드가 무엇인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메인보드에 맞는 그래픽카드, 메모리, 램, 프로세서 등을 알아봐야하기 때문에 확인 하셔야 되는데요.


분해하지 않고 컴퓨터 메인보드를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컴퓨터 사양을 확인해주는 프로그램인 CPU-Z로 바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CPU-Z로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에 가끔 CPU-Z 파일에 바이러스를 심어서 유포하는 사람도 있으니 꼭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버전이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먼저 확인하시고 맞는 버전을 다운받으세요.


[링크] CPU-Z 정식버전 무료 다운 바로가기





CPU-Z가 아니라도 메인보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 버튼을 클릭하신 후 [시스템 정보]를 입력하신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혹은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시스템 정보]로 실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시스템 정보]를 클릭하면 메인보드 및 BIOS 유형, 메모리 용량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모델의 종류를 확인하시려면 [시스템 모델]명이 메인보드 이름입니다. 모델명을 인터넷에서 검색하시면 Ram을 몇기가까지 추가할 수 있는지 등 메인보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