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7. 2. 27.

윈도우10 usb 만들기 부팅 디스크 후기

반응형

윈도우10 usb 만들기 부팅 디스크 후기


윈도우 버전이 올라갈 수록 점점 더 윈도우 설치 방법은 쉬워지는 듯 합니다. 과거에는 윈도우OS설치를 CD로 하였다면 요즘 데스크탑 컴퓨터에는 CD롬 자체가 없는 경우도 많아서 USB설치가 더 보편적인 방법이 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이라도 유투브 영상이나 블로그 포스팅으로 윈도우10 usb 만들기를 따라하시면 충분히 따라할 수 있을정도의 난이도입니다.


윈도우10 설치하기 위해서 미리 사전준비물로 필요한 것이 바로 4GB이상의 USB(8기가 권장)입니다. USB 준비가 끝나셨다면 바로 윈도우10 usb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윈도우10 USB 만들기 간단합니다


윈도우10 USB로 부팅 디스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 '윈도우10 다운도르' 구글 검색하여 MS사에서 다운받기




2. 'MediaCreationTool' 파일 실행하기



3. [동의]를 누르고 진행한다



4.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클릭


USB에 만들 것이니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클릭한다




5. 윈도우10의 언어, 아키텍처, 버전 등을 선택하는 메뉴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6. 사용할 미디어 선택에서[USB 플래시 드라이브] 선택


이 때 USB를 본체에 꼽은 상태여야 합니다.




7. USB에 윈도우10 설치 드라이브가 설치되실 것입니다.


실제로 윈도우10 usb 만들기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서 진행해보았는데요. 윈도우10 보급을 위해 윈도우10 다운로드 및 윈도우10 USB 만들기 자체는 쉽습니다. 정품인증은 윈도우10 설치 이후에 [설정]에서 정품인증을 받을 수 있으니 선 설치 후 온라인에서 윈도우10을 구입하여 시리얼넘버를 입력하시면 손쉽게 윈도우10 USB 만들기와 정품인증까지 완료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