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5. 12. 7.

컴퓨터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시기

반응형

컴퓨터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시기


컴퓨터는 집에서 사용하다보면 5년 10년은 기본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게임을 주로 하시는 분이시라면 업그레이드에 민감하실텐데요. 브랜드 컴퓨터가 아니라 조립컴퓨터로 구입하시면 50만원 선으로도 PC방을 굳이 갈 필요없을 정도로 왠만한 게임은 저사양으로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인터넷에서 최저가로 부품을 매입한 후 직접 조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조립을 못하시는 분이시라면 조립 컴퓨터를 인터넷에서 최저가를 검색해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조립컴퓨터의 경우 A/S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고, 상품평을 꼼꼼히 읽어보시면 구입하려는 사이트의 신뢰도를 어느 정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컴퓨터 사양이 너무나도 순식간에 바뀌기 때문에 수명을 보통 2년에서 3년 정도마다 PC방에서 업그레이드 시즌이 오게 됩니다. 컴퓨터 싸게 매입할 수 있는 시기는 이러한 업그레이드 시기에 구입하시면 중고 매물로 많이 올라오기 때문에 괜찮은 매물의 컴퓨터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고사양PC를 선호하는 것이 아니시라면 용도에 맞는 성능에 맞춰서 부품 몇개만 업그레이드 해주셔도 원하는 사양이 나올 수 있습니다.

대체로 게임 위주의 고사양PC는 졸업, 입학 시즌에 비싸고 여름철과 10월에서 11월경에 판매량이 하락하기 때문에 5월, 11월 쯔음에 구입하시는 것이 컴퓨터를 저렴한 가격대에 구입하실 수 있는 시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