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6. 10. 28.

본인인증 가능한 알뜰폰통신사 CJ 헬로모바일

반응형

본인인증 가능한 알뜰폰통신사 CJ 헬로모바일


S사에서 헬로모바일로 번호이동으로 단말기를 받고 개통한지 이제 약 1달정도 되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번호이동 뿐 아니라 단말기까지 받을 수 있어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알뜰폰통신사를 선택하는 이유는 기본료가 비싸서인 경우가 큽니다. 기존 3사보다 더 저렴한 기본료에 같은 품질의 통신혜택이라면 당연히 저렴한 쪽을 선택하려고 할 것입니다.


알뜰폰통신사가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서 기존 이동통신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하는 대신 불편한 점이 있지는 않을지에 대해서 불안한 분도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아직까지는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헬로모바일 개통 후기 10일간 사용해보니)



기존의 3대 유통사의 경우 계열사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여러가지 할인 혜택을 잘 활용하시던 분이라면 아쉬울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할인혜택을 잘 활용하는 편이 아니라면 알뜰폰 통신사의 기본료 할인쪽이 더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알뜰폰 통신사 중 헬로모바일의 경우 CJ계열사의 CJ ONE 포인트와 연계된 혜택이 있으니 평소 영화를 CGV에서 자주 보시는 분이시라면 CGV 영화 티켓을 매월 2매씩 제공해주는 CGV요금제가 유용해 보입니다.



아무튼 휴대폰 사용 중 중요한 부분이 바로 본인인증입니다. 온라인 상에서 결제를 하거나 회원가입, 소액결제 등을 할 때 본인인증을 하는 수단으로 휴대폰을 선택하는 사이트가 많은만큼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전에는 통신사에서 망을 빌려주지만 휴대전화 본인인증은 안되어서 불편함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3사 통신사가 갑이고 망을 대여하는 알뜰폰업체(MVNO)는 을이기 때문에 방통위에서도 3사이동통신사만 본인인증이 가능하도록 지정되어있어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본인인증기관으로 지정되려면 여러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하는데 일부 알뜰폰사업자는 조건미달이라 문제가 된다는 이유로 인증이 안되었다가 지금은 알뜰폰 가입자가 10%정도 되면서 본인인증문제는 없어졌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알뜰폰사업자에 가입하시기 전에 먼저 본인인증이 가능한지 여부를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제가 사용하는 CJ헬로모바일은 본인인증에 문제가 된적은 없습니다.




실제로 본인인증을 할 때 요즘에는 SKT, KT, LG U+, 알뜰폰으로 4가지로 분류가 되어 나옵니다. 이때 알뜰폰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은 [알뜰폰]을 클릭하고 대여하는 망을 선택하시면 인증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가입시 본인인증이 가능한 알똘폰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SKT 망 

KCT/SK텔링크/KD링크/큰사람 컴퓨터/이마트/스마텔/아이즈비전/에스원/아이즈비전/인스코비/유니컴즈


KT 망 

홈플러스, 온세텔레콤, 위너스텔, CJ헬로비전, 에넥스텔레콤, 에버그린모바일, S로밍, KT파워텔, 프리텔레콤, 씨엔커뮤니케이션, 머천드코리아, 몬티스타텔레콤, 인스코비

LG U+망

인스코비, 리더스텔레콤, 비엔에스솔루션, 시앤엠브이엔오, 인터파크, 에프아이텔, 서경방송, 자티전자, 푸른방송, 울산방송, 남인천방송, 금강방송, 제주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