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모바일 개통 후기 10일간 사용해보니

반응형

헬로모바일 개통 후기 10일간 사용해보니


통신비를 아낄 수 있는 방법하면 알뜰폰 통신사로 개통하는 방법을 추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터넷 기사로도 알뜰폰 가입자수가 증가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할 수 있었는데요. 직접 알뜰폰 통신사 홈페이지를 둘러보니 이동통신사 3사보다 훨씬 저렴한 월 정액금과 기기 지원 혜택 등으로 헬로모바일 개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약정도 끝난 상황이고 스마트폰 기기도 고장난 상황이라 수리해서 사용하느니 차라리 무료로 기기를 받고 번호이동을 하는 것은 경제적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알뜰폰 요금제는 기기를 제공하는 단말가입과 기기는 본인이 구입하고 유심만 제공받는 유심가입 두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저는 단말기를 제공받는 쪽으로 가입을 하였습니다.


어느 쪽으로 가입을 하여도 기존 3사보다 저렴합니다.


SKT에서도 약정 끝난 후 기기변경을 할 때 SKT 다이렉트에서 거의 무료에 가까운 가격에 중저가 스마트폰을 제공합니다만(ex 루나폰) 요즘에는 데이터를 많이 소비하고, 통화나 문자는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굳이 통화나 무제한 문자 서비스를 제공받아도 쓸모가 없다고 느낍니다. 월 기본요금이 적은 알뜰폰 통신사 쪽이 더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헬로모바일 얼마나 저렴한가


기존 이동통신사 3사와 비교하면 훨씬 저렴합니다만 대부분의 알뜰폰 통신사는 가격경쟁이 가장 큰 장점이라 가격이 거기서 거기로 비슷합니다. 헬로모바일은 CJ 계열사기 때문에 아무래도 가격경쟁으로 인해 어느정도 치킨게임에서 유리한 알뜰폰 회사가 아닌가 싶어서 선택하였습니다.


▲ 매달 새로운 할인 특가 행사 중


단말기 가입자라면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링크)에서 실제로 제공하는 단말기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링크) 홈페이지 캡쳐한 부분입니다. 다른 알뜰폰 통신사는 자체 제공하는 단말기의 경우 상당히 구형 휴대폰인 반면 헬로모바일은 삼성, LG, 애플, 팬택, 소니와 같은 유명 브랜드 단말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레퍼러슨폰인 넥서스 5x의 경우 2015년도 출시된 얼마 되지 않은 신제품인데 약정가입시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모델입니다.



넥서스5X 16GB 제품을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적용하면 SKT망을 빌린 헬로LTE 표준 요금제입니다. 단말기 출고가가 242,000원인데 단말 지원금이 242,000원으로 실제 할부금은 0원입니다.


16GG가 부족하신 분은 32GB로 올리셔도 월 할부금이 2천원도 안하는 금액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링크) 홈페이지에서 실제로 월 납부 금액이 어떤지 체크해보실 수 있어서 원하는 휴대폰 모델과 실제 요금제를 결합하였을때 실제 납부금이 어떤지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동통신사 3사의 단말기 제공받은 24개월 약정요금의 최하가 3만원대이고, 기본요금제인 12000원으로 기기변경을 하려고 하면 무료로 주는 경우는 본적이 없으니 파격적인 조건이라 생각됩니다.




실제로 헬로모바일 개통 후 사용까지 후기


대표적인 이동통신사 3사는 길을 돌아다니면 대리점들이 많으니 가게에 들어가서 바로 개통해도 되지만 헬로모바일 개통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해야합니다. 저 역시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링크)에서 개통을 했습니다.


후기를 찾아보니 주말을 끼고 개통하면 고생한다라는 말이 있어서 저는 월요일에 홈페이지에서 개통신청을 하여 화요일에 바로 택배로 단말기를 받았습니다.


정확히 월요일 오후5시쯤 신청해서 화요일 점심때쯤 택배가 와서 24시간도 안되서 단말기가 도착했습니다.


헬로모바일 ars 개통이 가장 빠른 개통방법인 것 같아서 ARS 개통으로 신청을 하였고 1855-1055로 전화를 하여 번호이동 하여 개통하는 제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여 등록하였습니다.


ARS 등록 후 제가 원래 사용하던 휴대폰으로 번호이동할 것인지 인증해달라는 문자가 왔었는데요.

기기가 고장나서 MMS를 읽을 수 없어 확인을 누르지 못했는데도. 자동으로 한 4~5시간 지난 오후 5시쯤에 알아서 유심을 껴둔 새 기기로 번호이동인증이 되었습니다.



헬로 모바일로 가입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헬로모바일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휴대폰 모델을 선택하고 요금제를 선택하면 월 납부 총액과 함께 [가입신청서 작성]이라는 것을 클릭하시면 바로 신청서 작성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자동이체로 납부할 계좌번호, 그리고 기기 변경의 경우 이전에 사용하던 단말기의 IMEI번호를 요구하니 IMEI번호를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 IMEI 조회 하는 방법 5가지)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등록하면 거의 바로 헬로모바일로부터 전화가 옵니다. 진짜로 가입한 것이 맞는지 본인확인을 하고, 유의사항을 알려줍니다. 고객센터의 악평 후기가 많아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친절했습니다.


헬로모바일 개통 후 약 10여일간 사용해본 후기로는 일단 통화품질은 기존에 사용하던 SK텔레콤 망을 그대로 사용하니 큰 차이는 못느꼈습니다. 본인인증 역시 잘 됩니다. 본인인증을 할 때는 알뜰폰을 선택하고 자신이 사용하는 망이 SKT면 SKT를 KT라면 KT를 선택하시면 인증이 되실 것입니다. 저는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고 요금은 상당히 절약할 수 있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SKT라면 티월드 어플에서 사용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데 헬로모바일도 어플을 제공 하고 있어서 실시간 요금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알뜰폰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어플로 요금 확인하는 곳이 거의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헬로모바일의 경우 어플 제공하고 있어서 번거롭게 홈페이지에 접속할 필요는 없더군요.



저는 9월에 개통해서 이어폰을 사은품으로 받는 혜택이 있었는데, 10월 이벤트는 기본료를 1개월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네요. 월 요금이 6만원이라면 6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을 것이고, 상당히 파격적인 프로모션입니다. 유심비, 가입비는 이전부터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서 가입하실 때 부담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링크] 헬로모바일 다이렉트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헬로 모바일 가입하실 때 할인혜택이 많기 때문에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몇번 더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