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6. 8. 14.

휴대폰 렌탈 기기값 없이 이용가능한 헬로모바일

반응형

휴대폰 렌탈 기기값 없이 이용가능한 헬로모바일


휴대폰은 꼭 사용해야하는 중요한 부분이지만 전화사용 패턴은 크게 변화가 없는데 통신비용은 해마다 오르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통신비를 줄일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은 아마 누구나 한번쯤을 해보는 고민이실 것입니다.



가계 평균 통신비용이 15만원에서 20만원 사이로 만만치 않은 금액입니다. 3G에서 LTE로 넘어가면서 통신요금도 높아져 6만원 대 이상 가입자가 30% 이상까지 오른적이 있었습니다.



고가의 월 요금을 지불하고 지원금을 받아 최신 휴대폰을 구매하는 것이 이익이었지만 단통법으로 인해 단말기 가격 할인에 제한이 생겨 휴대폰 기기 가격 부담을 소비자가 지불해야 되서 요즘에는 6만원 이상의 월사용료를 납부하는 분들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단말기 보조금이 축소되어 아무래도 요즘에는 최신 단말기보다는 중저가의 단말기를 따로 구입하고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거나 알뜰폰같이 아예 저렴한 통신요금을 선택하여 통신요금을 줄이는 추세입니다.


여기에 SKT, KT, LGU외에도 다른 곳에서도 단말기 개통이 가능해져서 가격경쟁으로 고객을 유치하려는 모양세인데요. 헬로모바일의 경우 KT로부터 통신망을 도매로 구입하여 빌려 유통하는 곳으로 기존의 3사보다 더 저렴한 가격대로 통신요금이 책정이 됩니다.



헬로모바일 0원 렌탈


보통 기본요금이 2만원에서 3만원선으로 한달동안 한통화도 하지 않아도 이 돈을 납부해야합니다. 대신 통신사 할인카드 혜택이나 무료 통화, 데이터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그러나 월 사용료가 이보다 적고 부가적인 카드 혜택도 잘 사용하지 않는 다면 오히려 통신비를 쓸데 없이 지출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의 경우 이러한 부가적인 혜택은 적지만 월 기본료 금액이 저렴하게 책정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매월 납부하는 기본요금에 단말기 할부금이 더해지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헬로모바일의 경우 단말기를 렌탈해주는 서비스가 있어 단말기를 렌탈할 경우 단말기 가격이 0원으로 처리가 됩니다. 보통은 2년 약정이라는 것이 있어 할부로 24개월동안 단말기 가격을 납부하고 중간에 해지할 경우 나머지 단말기 가격을 한번에 납부해야하는데 이러한 부담감이 없는 서비스입니다.



아무래도 헬로모바일의 경우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고객유치를 위해서 가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렌탈이란 시중에 풀린 A급휴대폰(거의 새폰과 같은 품질)을 통신사 이용기간동안 렌탈해주는 것입니다.


▲ 휴대폰 렌탈 가능한 기종


헬로모바일 신규가입자와 번호이동하실 때 단말기 구매가 아니라 렌탈로 기본요금만 납부하고 사용하시면 단말기 할부금과 약정에 대한 부담감이 없어 편리합니다. 지금 당장 마음에 드는 휴대폰이 없어 잠시 이용할 휴대폰을 고민중이시거나 해외로 나가야 하는데 약정은 원치 않을 때 임시로 사용할 휴대폰, 혹은 자녀에게 휴대폰을 구매해줄 때 약정이 부담스러우신 경우, 서브폰 등으로 사용하기 괜찮습니다.



사용하다가 단말기를 반납하고 다른 폰으로 교체가 가능하니 아이폰과 갤럭시, LG 등 휴대폰사용하실 때 단말기에 자주 실증나는 분께도 부담이 없는 서비스입니다.


헬로모바일 후기를 보면 KT와 통화품질은 크게 차이가 없으나 개통하는 데 애를 먹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상담원과 연결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선개통 후 발송으로 하는 편이 편리할 듯합니다. 다만 휴대폰을 렌탈하는 것이기 때문에 파손이 되거나 분실이 되면 배상금이 발생하게 되니 조심히 다루셔야 추가금이 발생하지 않을 것 같네요.


[링크] 헬로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