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인치 스마트폰 샤오미 미믹스 스펙 출시일과 가격
4인치 스마트폰에서 5인치 스마트폰이 이제는 일반적입니다. 큰 화면으로 인터넷 서핑을 하는 것이 가독성도 그렇고 편리하기 때문에 최근의 스마트폰은 대체로 얇고 크게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대륙의 실수라고도 국내에서 불리는 샤오미에서 6인치의 스마트폰을 공개했습니다. 콘셉트폰으로 출시한 것이기 때문에 기존에 있는 일반적인 스마트폰과 차별성이 눈에 띕니다.
화면크기가 6.4인치라는 것과 전면 화면을 전부 디스플레이로 만드는 베젤리스모델이면서 세라믹 재질을 이용한 독특한 컨셉트폰입니다. 전면의 91%를 화면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하니 화면이 꽉차게 느껴지는 크기입니다.
샤오미 미믹스 실물 영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상에서 보면 베젤이 거의 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실사용시 전화 통화하는데 문제가 없을까 하는 의구심이 드실 수 있는데요. 수화부를 압전 세라믹 센서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베젤을 최소화 하고 화면 크기가 6.4로 대화면이기 때문에 사이즈가 작으면서도 큰화면의 스마트폰이라는 외향이 미믹스 폰의 아이덴티티입니다. 베젤을 줄였기 때문에 전면 카메라는 하단으로 옮겼습니다. 이너배젤을 만들던 샤오미가 아닌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필립 스탁이 디자인에 참여해서인지 더욱 세련되게 느껴지네요. 다른 스마트폰과 옆에 두면 상당히 시원스러운 대화면이라는 것이 느껴지기는 하지만 좌우베젤은 갤럭시 노트 7보다는 두껍게 보입니다.
샤오미 미믹스 스펙
- 6.4인치 디스플레이
- 2.35Ghz Snapdragon 821 쿼드코어
- 4GB RAM x 128GB ROM 모델과 6GB RAM x 256GB ROM 모델
- 4400mAH 대용량 배터리
- 후면 위상차 AF 카메라
- 17:9 커스텀 비율 디스플레이
- 기존 대비 50% 소형 전면 카메라
- 8모스 경도 전체 세라믹 본체
- 캔틸레버 압전기 세라믹 리시버
- 적외선 대신 초음파 근접 센서
- 192kHz/24비트 오디오
- NFC로 Mi Pay
- Quick Charge 3.0
- 듀얼심
4GB 모델은 약 원화로 59만원, 6GB모델은 80만원대 휴대폰으로 가격이 출시가 됩니다. 평소 저가의 폰을 출시하던 샤오미에서 내놓은 이번 제품은 프리미엄 폰이면서 컨셉트 폰으로 출시한 것이기 때문에 가격이 높습니다. 그렇지만 스펙만 두고 보면 비싼 가격으로 느껴지진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