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6. 9. 16.

핸드폰 싸게 사는방법 3가지

반응형

핸드폰 싸게 사는방법 3가지


스마트폰 구입하실 때 일반적으로 대리점에서 실제로 전시되어있는 폰을 확인하고 계약하시는 일이 가장 많죠. 그렇지만 인터넷에서 좀 더 알아보면 더 할인받고 저렴한 요금제와 휴대폰 기기 가격을 할인받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핸드본 싸게 사는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1. 실제 보조금이 얼마인지 확인하기


단통법 이후에 실제 보조금을 공시해야 해서 각 대리점이나 직영점마다 할인가가 달랐던 것이 이제는 통일 되어 스마트폰 가격이 전반적으로 비싸져 버렸는데요. 장점은 어느 정도 할인 받을 수 있는지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비교하기 쉬워졌다는 점입니다.


휴대폰 출고가와 통신사 지원금이 어떤지 확인하는 방법은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공시 지원금 공시] 목록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SKT를 예로 들면 위와 같이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SK텔레콤 휴대폰 지원금 공시]를 클릭하시면



LTE, 3G 스마트폰, 피쳐폰, 테블릿 및 기타 목로에서 출고가과 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판매가가 0인 휴대폰


최신 모델일 수록 지원금이 거의 없습니다. 반면 출고된지 오래된 것은 지원금이 출고가와 같아서 무료로 구입할 수 있는 단말기도 있습니다. 이런 휴대폰을 선택하면 무료로 휴대폰 기기를 구입하는 것과 같습니다. 비싼 할부금 낼 필요 없기 매월 내는 요금이 줄어듭니다.




2. 단말기 지원금과 요금할인 약정 중 어떤 것이 더 저렴한지 확인하기


위에서는 단말기 지원금을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신규폰일 경우 단말기 지원금이 높지 않기 때문에 할인 폭이 크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 월정액 요금제 자체를 할인해주는 요금할인 약정을 알아보고 요금 할인 쪽이 더 할인금액이 크다면 요금약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SKT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안내 페이지


SKT 기준으로 월정액 요금제에서 월별 할인 요금이 6,600원에서 22,000까지 있습니다. 24개월 기준으로 매월 22,000원을 할인받는다면 50만원 이상의 할인금액이 계산이 됩니다. 단말기 지원금이 신규 폰의 경우 24개월 약정에 대체로 25만원 정도인 것보다 2배 더 저렴하기도 하니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 결합하여 할인받거나 단말기를 따로 구입하는 방법


인터넷과 휴대폰 혹은 휴대폰과 TV 결합, 온가족 할인 등 통신사별로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오랜 시간 가족이 함께 사용해왔다면 가입기간을 합산해 최대 50%까지 할인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인터넷, 집전화, 이동전화 등 가족 구성원이 전부 이용하고 있으면 인터넷은 무료로 제공하는 등 여러 가지 결합 상품이 있습니다. 각 통신사별로 할인하는 서비스가 차이가 있으니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결합 상품 외에도 단말기를 중고로 구입하거나 해외에서 저렴하게 구입하여 유심만 넣어 개통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말기 가격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면 단말기를 따로 구입하고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하신다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불필요하게 비용이 비싼 요금제에 가입할 필요가 없겠지요. 또한 약정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위약금 문제도 없습니다.



할부원금과 요금제 가격을 포함하여 음성통화나 문자의 사용시간은 많지 않은데 매월 비싼 요금을 지불하실 때 아깝다는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요즘엔 알뜰폰통신사에서 SK, KT의 망을 대여하여 부가서비스(멤버쉽 할인)를 제외한 기본적인 서비스로 더 많은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저렴한 요금제인 경우도 있으니 SKT, KT, LG 외에도 알뜰폰통신사를 알아보시는 것도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