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2014. 9. 24.

아이키우기좋은동네 조건 알아볼까요

아이키우기좋은동네 조건 알아볼까요

요세 육아를 하는 부모님이시라면, 아이키우기좋은동네를 찾는 것이 부동산 선택의 핵심이 되고 있습니다. 아이키우기좋은동네는 몇가지 중요한 시설과 환경을 갖추고 있어야 하는데요. 아이의 연령대에 따라서 일부 변경될수 있으나, 무엇보다도 중요한것은 치안 입니다. 치안이 좋지 않은 곳은 절대로 아이키우기좋은동네가 될수가 없다는 것 입니다.



치안이 좋은지에 관한 유무는 상권을 기준으로 판단하시면 됩니다. 대체로, 술집과 노래방이 밀집되어 있는 유흥거리는 치안 수준이 낮습니다. 보다 정확히 언급하자면, 치안유지 수준에 비해서 더 많은 범죄가 발생하곤 한다는 뜻 입니다. 만약, 주변에 유치원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라면 치안은 보다 안전할수 있습니다.



아이키우기좋은동네의 또다른 조건은 학업에 관련된 부분 일 것입니다. 실제로,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은 단순히 암기식 공부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현 시대에는, 암기식 공부는 과거에 주판을 두드리던 시절과 비교되는 지경에 이르고 있습니다. 계산기가 발달되면서 주판이 사라졌습니다.



인터넷 정보와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단순 암기식 교육은 쇠퇴를 맞이하게 될것이며, 실제로 기업에서 별다른 쓸모를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정말 중요한 인재는 정보를 활용할주 아는 인재 입니다. 이러한 국면에서 판단해보자면, 아이키우기좋은동네의 기준은 보다 다양한 경험을 해볼수 있는 곳으로 바뀌어야 됩니다. 단지, 학원가가 모여 있는 곳 보다는,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경험으로 가득 체울수 있는 곳이면서 치안이 안전한곳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이런곳에 의미를 둔다면, 한국에서 아이키우기좋은동네의 조건은 몇가지로 간추려 집니다. 보다 열린 교육이 가능한 곳, 그리고 치안이 안전한 곳, 그리고 또래 아이들이 비교적 건전한 발상을 가지고 있는 장소가 이상적 입니다. 또래 아이가 좋은 발상을 가지고 있기 위해서는 그 부모의 역활이 중요합니다. 즉, 폭력성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 성인들이 살고 있을 만한 지역은 아이키우기좋은동네가 아니란 이야기 입니다.



가능하면, 지역의 직업군을 고려해본후에 생각해보되, 겉모습 보다는 실이익과 현실성을 냉철하게 따질주 아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이 좋습니다. 사회적으로 겉 모습을 '페르소나' 라고 부르는데요. 페르소나에 집착하면 할수록, 실질적인 내실을 낮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옷을 비싸게 입고 다니는 동네보다는 본인이 편하고 본인만의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추구하는 동네가 아이키우기좋은동네 일 가능성이 높다고 할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