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피부관리 ・2013. 5. 12.

얼굴 피부만큼 몸 피부도 관리하자 - 몸 피부 관리 요령

얼굴 피부만큼 몸 피부도 관리하자 - 몸 피부 관리 요령

21세기는 비쥬얼 시대입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들 외모 꾸미기에 열심인 걸 주위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도 다양한 가짓수의 제품들이 제공되고 있구요.

화장품 혹은 미용 분야는 수요와 공급량 모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의 시장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주목할 점은, 많은 분들이 얼굴 피부는 꽤나 열심히들 관리하는 데에 반해, 몸 피부는 그다지 신경쓰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몸 피부에는 한참 무관심하다가 의상에 노출이 있어야될 경우에는 몸 피부 때문에 상당히 곤혹해 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들 계십니다.



이번 글에서는, 몸 피부를 관리할 때 알아두셔야 할 여러가지 요령이나 팁(tip)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Image courtesy of imagerymajestic at FreeDigitalPhotos.net)



<1. 각질 제거>



각질 제거는 비단 얼굴 피부 관리에만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몸 피부에도 각질이 생기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는 몸에도 각질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이 있는데요.

가능하면 노출이 있는 의상을 입어야될 상황이 오기 전부터 미리 몸 전체의 각질도 관리해주심이 좋겠습니다.



각질 제거를 하기에 앞서 따뜻한 물로 깨끗이 세안하듯, 몸 피부의 각질을 제거할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우선 따뜻한 물로 샤워한 후, 바디 스크럽을 이용해 각질을 제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Image courtesy of mrpuen at FreeDigitalPhotos.net)



<2. 바디 용품 별도 구매>



얼굴 피부 못지 않게 몸 피부에도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얼굴 피부용 케어 제품을 많이 갖춰놓듯, 바디 케어용 제품도 많이 갖춰두시는 게 좋습니다.

물론 얼굴만큼 그 가짓수가 많을 필요는 없지만, 기본 케어 제품은 있는 게 좋다고 하구요.



바디 클렌져나 바디 로션 같은 걸 별도 구매해 두셔서 꾸준히 발라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특히나 몸 피부에 트러블이 많이 일어나는 부위에는 조금 더 꼼꼼하게 관리해주시면 되겠구요.



몸 피부에 트러블이 일어나는 건 얼굴 피부와 마찬가지로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몸에 수분을 공급해줄 별도 케어 제품을 두는 것을 권고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바디 케어 제품을 바르실 때 얼굴 피부와 마찬가지로,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적당량과 적당한 세기로 제품을 발라주셔야 됩니다.


(Image courtesy of marin at FreeDigitalPhotos.net)



<3. 충분한 수분 공급>



몸 피부도 얼굴 피부와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수분 공급이 제때, 적당량으로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몸의 피부가 좋으려면, 몸 속이 건강해야 합니다.

속이 안 좋으면 그게 바깥으로 경고 증상이 나타나거든요.

그래서 몸 속 건강 관리도 상당히 중요하구요.

무엇보다 노폐물이 몸 안에 많이 있으면 그게 피부 밖으로 트러블이 남으로서 우리가 알게 됩니다.



몸 속 노폐물 배출에 제일 좋은 방법은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혈액 순환 및 신진대사과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우리 몸에 수분을 잘 공급해주기 위해선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죠.



피부에 수분 크림을 발라주는 것과,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셔주는 것입니다.

물 관리만 제대로 됨으로서 방지할 수 있는 피부 트러블이나 피부 관리도 상당하다고 합니다.


(Image courtesy of winnond at FreeDigitalPhotos.net)



<4. 보습이 풍부한 크림을 바르고 랩으로 감싸기>



이번 방법은 손이 제법 많이 갈 수도 있고, 또 시간 여건상 좀처럼 잘 안되는 분들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강하게 권고해드리지는 않겠구요.

필요성을 느끼시거나,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1주일에 3번 이상 정도 케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반 바디 로션은 왠만하면 다들 갖고 있으실텐데요.

이번 방법을 하기 위해서는 일반 크림이 아닌, 보습이 풍부한 기능성 크림을 별도로 준비하셔야 되겠습니다.

혹시 피부 타입이 조금 특징적이시거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기능성 바디 크림을 구매하시면 되겠구요.



크림을 몸에 골고루 잘 펼쳐지듯 발라준 다음 랩으로 감싸시고, 그걸 20분 정도 유지하고 랩을 떼주시면 됩니다.

기능성 크림이 몸에 잘 흡수되기 때문에 별도로 해주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수적이거나 기본적인 관리는 아니고,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하는 작업이니만큼, 본인의 여건이나 상황에 따라 선택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Image courtesy of photoexplorer at FreeDigitalPhotos.net)



지금까지 몸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도 몇번 언급했듯, 의외로 얼굴 피부에는 관리를 열심히 하시는 분들이 바디 케어에는 덜 신경을 쓰시는데요.

가끔 노출이 필요한 상황에서 바디 케어를 안 해줬어서 당황하신 적이 있으신 분이라면, 얼굴 피부와 같이 몸 피부도 관리해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얼굴 피부 관리해주듯, 자극을 덜 주고, 꾸준한 관리만 해준다면 얼굴 피부 못지 않은 매끈하고 부드러운 몸 피부의 주인공이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