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토어샵에서 폰트를 구입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기분 전환이 되어서 종종 하고 있습니다. 폰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을 때에는 관심이 없었지만, 한번 적용해 보니 새로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은 체감이 들고, 가독성이 좋은 폰트를 선택하여 적용하였을 때 마음에 드는 폰트라면 만족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by폰트 중에서 Mong꿀고딕을 구입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Mong꿀고딕 갤럭시 폰트 적용 후기
Mong꿀고딕은 5월에 구입하여 최근까지 사용하다가 작성하였습니다. 5월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서 꽤 오래 사용하고 있는데요.
갤럭시 폰트를 여러 가지 구입하면서 개인적으로 고딕이나 굴림같이 가독성이 좋으면서 약간 손글씨보다는 가독성이 좋은 폰트가 취향이라 이번 mong꿀고딕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mong 폰트는 손글씨 같으면서도 고딕 느낌이 나는 폰트로 비슷한 고딕 손글씨 느낌나는 폰트를 여러 가지 판매해 왔던 것 같습니다. (mong소금고딕, mong후추고딕, mong크림고딕, mong러브굴림 등)
mong 고딕 시리즈 중에서 가장 반듯한 느낌으로 보여서 mong꿀고딕을 구입하였습니다.
폰트 적용 이미지 캡쳐 모음
가장 작은 폰트 크기로 적용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mong꿀고딕 적용 후기
사실 처음 구입하고 적용하였을 때에는 약간 예상과 다른 부분이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좀 더 손글씨 같은 느낌이 들어서였는데요. Ba안경고딕이나 Ba엔딩크레딧 폰트, TS꼬마자동차, Cat한편의 영화 같은 아예 딱딱 깔끔하게 그린 듯이 떨어지는 폰트로 예상하고 구입하였어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반대로 손글씨류 폰트인데 가독성이 좋은 고딕을 찾는 분들에게는 딱 적합한 폰트일 것입니다.
조금 손글씨 같아 보이긴 해도, 깔끔하고 가독성이 좋아서 1달 이상 사용하고 있고, 다른 폰트 사용하다 눈이 편하고 가독성 있는 폰트를 찾게 될 때 손이 가는 폰트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숫자 ‘7’이 약간 신경쓰여서 ‘7’이 밖으로 나가는 느낌이 아니라 안쪽으로 들어가는 폰트였다면 좋았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입 후 적용하면서 느낀 장점으로는 일단 가독성이 좋다는 점입니다. 다른 mong 고딕류 폰트 중에서 가장 가독성이 좋아 보였고, 실제로 적용해서 사용했을 때도 읽기 편했습니다.
그리고 컬러 딩벳이 꽤 귀여운 편입니다. ;> ;) 라던지 :!: :?:에 그려진 하트, 강아지, 꽃이 부담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특수 문자의 경우 개인적으로는 컬러가 없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파스텔톤으로 눈에 거슬리지 않아서 무난하고 귀여운 폰트입니다. (#의 색상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본어, 영문, 일어, 라틴 계열의 문자와 특수문자(원형 문자를 비롯하여 다양한 글자)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2주 정도 사용하고 변경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한달 가까이 사용하고 있고, 다른 폰트를 사용하더라도 특징적인 폰트인지라 기분에 따라서 종종 변경해서 사용할만한 폰트로 오래 사용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