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2. 8. 22.

로스트아크 일리아칸 패치, 노말 하드 딜레마

로스트아크 일리아칸 패치, 노말 하드 딜레마

 

일리아칸 콘텐츠에서는 약간의 딜레마가 있습니다. 노말을 가든지 하드를 가든지 계승이 가능한 장비를 만들 수 있는 재료를 획득 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즉 노말을 간 이후에 계승을 해서 비교적 간단하게 하드를 가는 것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인데요. 일리아칸 노말 입장 아이템 레벨은 1580(평균 19강), 일리아칸 하드 입장 레벨은 1600(평균 22강) 입니다. 19강과 22강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많은 골드를 사용하셔야 됩니다.

 

게다가 하드 난이도는 틀림 없이 어려울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22강으로는 클리어가 어렵게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더 강화를 해야 된다는 것인데요. 과금 할 만한 여유가 되는 분이라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 무리해서 할 정도는 아닐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하드 난이도에서 특별하게 획득 가능한 아이템이 이 정도의 차이를 해결 할 수가 있을 정도의 가치가 있다면 문제가 크지 않겠지만, 아마도 그럴 가능성은 매우 낮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하드를 특별히 즐기기 위한 목적이거나, 방송 콘텐츠로 사용해야 하는 스트리머가 아닌 이상 하드까지 올리는 것은 효율적이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1580레벨을 늘릴 때가 왔습니다.

아마도 게임을 꽤 오랫동안 플레이 하신 분이라면 1580레벨이상 캐릭터를 하나 이상 가지고 계실 겁니다. 나오기 전까지는 확실하지 않겠지만, 지금까지의 아이템 레벨을 올리는 난이도보다 앞으로가 더 어렵게 구성 될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1580레벨부터는 그 이전과 구별을 하기 때문에 더더욱 콘텐츠가 어려워지고 성장 난이도 또한 오를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1600레벨을 추구하는 것보다 지금까지 1490~1540레벨에 주차를 해둔 캐릭터를 1580레벨로 올려두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같습니다. 일리아칸 패치 이후에 아랫 단계의 성장난이도가 너프 되는지를 확인하시고 올리기 시작하는 것이 적당할 듯 합니다. 특히 원정대 영지에서 새로운 '성장 지원' 연구가 나오는 지를 주목해야 됩니다.

 

1580레벨 캐릭터는 최소 하나는 있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에포나 증표 보상이 달라지게 됩니다. 만약 게임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1580레벨을 만들기가 어려운 분이라면, 1500레벨에 입장이 가능한 '에피데믹'을 활용해서 질병의 표식으로 획득한 성장 아이템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계획을 잡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유저분들에게 이상적인 방법은 1490레벨 캐릭터를 3~4개까지 늘려서 노말 아브렐슈드를 잡으면서 계승을 하는 과정에서 한 캐릭터에 몰아주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으로 계승이 끝난 캐릭터부터 1580레벨로 밀어주면 됩니다. 물론 캐릭터는 소화 가능한 한도에서 많을 수록 좋습니다. 다른 포스팅들에서도 설명을 했듯이 로스트아크는 캐릭터 하나만 키워서 성장 속도를 따라 가려면, 반드시 많은 과금을 해야 됩니다.

일리아칸, 이후 콘텐츠도 기대 중입니다.

로아온에서 이번 연도는 스토리를 빠르게 진행하는 1년으로 삼겠다고 했습니다. 때문에, 일리아칸도 재미가 있을 것 같지만, 앞으로 나오게 되는 콘텐츠도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프롤로그가 끝난 본게임은 일리아칸 부터가 시작이라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 될 겁니다. 특히, 여러 다양한 떡밥들이 회수되는 포인트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