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브렐슈드 데자뷰 3관문 아슈타로테, 시도해보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패턴을 알아도 어려운 레이드도 있지만, 아브렐슈드 데자뷰 3관문은 패턴만 알면 쉽게 잡을 수가 있습니다. 약간의 실수가 있을 수는 있어도, 충분히 극복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1430레벨 기준으로 만들어져있는 콘텐츠여서 인지, 최소 각인을 4각(3333)은 한 분들을 모아서 가셔야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아슈타로테 주요 패턴
1) 145줄 운석 패턴
레이드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자리를 정해서 그 자리로 가서 운석을 맞으시고 비아키스에서 봤던 그 알파벳 패턴을 진행 후에 무력을 하시면 됩니다. 위치는 마름모 모양으로 8자리가 나옵니다. 운석이 떨어지는 속도가 구역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2) 100줄 무력화 패턴
마찬가지로 그냥 무력화를 하시면 되는데, 눈이 있는 구슬이 터질때 보면 튕겨져 나가는 패턴 입니다. (눈에 있는 구슬과 눈 마주치지 않게 하면 넉백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데자뷰는 무력수치가 낮은 편이라서 무난하게 성공 하실 수가 있는 패턴 입니다.
3) 45줄 핵심 패턴
사실 상, 이 패턴이 핵심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엄청 복잡하게 보여도 사실 알고 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45줄쯤이 되면 화면에 빨강, 파랑, 노랑 중에서 한가지 색깔로 배경에 모양이 나타나게 됩니다. 맵 가운데에 있는 별을 배경 색상이 아닌 다른 2가지 색상의 별을 부숴야하는데요. 파티원 2명이 중앙에 있는 같은 색깔의 별을 3개 연달아 부숴주셔야 됩니다. (예: 배경 빨강 / A 유저 파랑색 별 3개 부수기/ B 유저 노랑색 별 3개 부수기)
옆 별도 같이 맞을 수도 있기 때문에 배틀마스터나 인파이터 같은 근접 딜러가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 경우에는 순서를 빨강, 파랑, 노랑 중에서 각자 하나씩 정하고(예: A유저 빨강, B유저 파랑, 정하지 않은 색상 노랑) 그 이후에 자신의 색과 겹치는 색이 배경에 나오면 정하지 않은 색상으로 변경하여 부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배치는 가장 내부에 별 9개, 그 외부에 네모 9개, 가장 외부에 마름모 9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각 파티의 1번이 부수기로 하여 별을 부수고 있는 동안, 1번 파티의 나머지 세명의 유저들은 네모 모양을 부숴주시고, 2번 파티의 세명의 유저들은 마름모 모양을 부숴주시면 됩니다. 각각 3개씩 부숴야 됩니다.
이후에, 각 파티의 1번들은 랜덤하게 노란색 장판 혹은 보라색 장판이 생기게 되는데요. 노란색 장판에 네모 모양을 부순 1번 파티 유저분들이 들어가셔야 하고, 보라색 장판에 마름모 모양을 부순 2번 파티 분들의 캐릭터가 들어가시면 즉사 합니다.
때문에, 마름모 모양을 부순 2번 파티의 3명의 유저분들은 9시 끝으로 가주시고, 나머지 분들은 전부다 3시에 모여 계시면 됩니다. 이후에, 보라색 장판이 나오게 되면, 보라색 장판이 나온 분은 12시나 6시로 가주셔도 되는데요. 네모를 부순 1번 파티가 보라색 장판에 있어도 즉사하지 않는 것 같기는 하지만, 확실하게 확인을 하지는 못했습니다.
이런 맹락에서 가장 컨트롤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2번파티의 마름모를 부수는 역활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이후 패턴들
시간 안에 아슈타로테를 제거하면 끝나게 되는데요. 노말과 다르게 주요 패턴들이 많이 생략되어 있기 때문에, 딜을 열심히 몰아주시면 깰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45줄에서 4명만 생존하더라도 컨트롤을 어느정도 잘 하시는 분들이라는 가정하에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데자뷰는 공략만 아시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부담갖지 마시고 도전을 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