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원정대 영지에서 배틀 아이템 자체 수급하는 방법 (배틀 아이템 가격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군단장 레이드 발탄, 비아키스, 쿠크세이튼, 아브렐슈드를 비롯하여 아르고스 등 레이드 도전할 때에 꼭 필요한 배틀아이템이 있습니다. 발탄이라면 '파괴 폭탄'과 '시간 정지 물약'이 필요하고 없으면 클리어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챙겨줘야 하는 데요.
배틀아이템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레이드 도전이 길어지게 되면 배틀 아이템 소비가 더 증가하여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로스트아크 시즌2 원정대 영지 패치로 자체 수급으로 배틀아이템을 수급을 일정부분 할 수 있어서 생활 컨텐츠를 필드에서 할 때 시간이 많이 걸려서 혹은 다른 유저와의 경쟁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포기하셨던 분도 쉽게 배틀아이템 수급이 가능합니다.
로스트아크 원정대 영지에서 자체 수급한 배틀에이템은 전부 '원정대 귀속'으로 판매는 불가능하지만 자신이 사용할 신호탄이나 페르몬 폭탄, 파괴폭탄, 시간 정지 물약, 정령의 회복약 등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로스트아크 원정대 영지 농장
로스트아크는 원정대 레벨과 별도로 원정대 영지 농장 레벨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원정대 영지 개방 조건은 로스트아크 원정대 영지 레벨 15 이상이 될 경우 NPC 귀여운 펠리스 퀘스트 '생명이 움 틔우는 땅'을 완료하면 됩니다.
매일 오전 6시를 기준으로 원정대 영지 농장에서 생활 채집물이 새로 성장합니다. 하루 1회 생성된 채집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원정대 영지에서 채집, 채광, 낚시, 벌목, 고고학, 수렵 전부 가능하며 배틀아이템 뿐 아니라 보물지도, 생활도구, 선박 부품, 요리, 융화 재료도 귀속으로 제작 가능합니다.
[제작 공방]-[농장생산]에서 재료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배틀아이템을 제작하려면 채집과 고고학 위주로 하시면 되십니다.
배틀아이템으로 회복약 뿐 아니라 각종 수류탄, 폭탄 등 다양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제작 완료시 받을 수 있는데, 원정대 공유임으로 원정대 공유 창고에 넣어서 필요한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정대 영지 위치
처음 입구쪽에 상인이 있는 곳에 농지로 가는 포탈이 있습니다. 포탈을 타고 이동하면 맵 하단에 위치한 로스트아크 원정대 영지 농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채집, 채광, 벌목을 할 수 있습니다. 채집 가능한 농장에서 포탈을 타고 낚시, 고고학, 수렵이 가능한 곳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고고학, 낚시터, 수렵을 할 수 있는 곳에서 반대로 채집 농장쪽으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3개에서 6개 박스를 만들 수 있어 많지는 않더라도 레이드 도전시 배틀아이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원정대 영지에서 자체 제작하는 것 외에도 배틀 아이템 가격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크리스탈로 '마리의 상점' 배틀아이템을 구입하는 것도 대안책이 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가격이 점점 오르고 있기는 하지만, 마리의 상점에서 판매하는 배틀아이템 가격이 대체로 2배 정도 저렴하기 때문에 미리 구입해두었다가, 필요할 때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