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1. 1. 17.

로스트아크 노말 군단장 레이드 발탄 첫번째 네임드 검은 산의 포식자 공략

로스트아크 노말 군단장 레이드 발탄 첫번째 네임드 검은 산의 포식자 공략


발탄 공략을 도전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 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컨트롤이 좋은 분들은 하드에서 재대로된 공략법으로 시도하고 계시겠지만, 노말 정도에서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말 난이도 첫번째 네임드 검은 산의 포식자 공략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적정렙이라고 하더라도 충분히 승산이 있는 공략법이므로, 지나치게 불안해하지 마시고 그대로 플레이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준비해야 하는 기본 셋팅

노말 난이도의 아이템 레벨은 1415입니다. 당연히, 1415레벨에 도달해야 됩니다. 하지만, 이것말고도 몇가지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1) 우선, 최소 공격력 1만8천이 넘어야 됩니다.


무기 15강을 띄우셨다는 가정하에 모든 장신구를 유물로 바꾸시면 무난하게 1만 8천을 넘길 수가 있을 겁니다. 물론, 16강 무기로 올리시게 되면 1만 9천도 충분하게 넘어가게 됩니다.


무기는 15강에서 16강으로 넘어 갈때, 공격력이 대폭 증가합니다. 때문에, 비교적 편안한 토벌을 원하신다면 16강을 맞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2) 각인 셋팅

딜러의 경우에는 원한Lv.3각인과 직업 각인 혹은 전투 각인 Lv.3이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이렇게만 맞추셔도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맞추면 더 좋습니다.


홀리나이트 혹은 바드의 경우에는 각성 Lv3이 필수적으로 있어야 됩니다. 바드의 경우에는 체방지수가 매우 낮기 때문에 중갑각인을 사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바드는 중갑각인과 절실한구원(바드 직업각인)의 가격이 상당히 비싸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크게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맞추실 것을 권장합니다. 불굴과 같은 차선책도 있습니다.



3) 배틀 아이템 준비

배틀 아이템은 고급 회복약or 정령의 가호, 화염병 만 있으면 됩니다. 두번째 네임드 발탄을 잡을떄는 시간정지 물약과 회오리 폭탄이 필요하지만, 첫번째 네임드는 화염병에 물약이면 충분합니다.




검은산의 포식자 공략 순서

그대로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순서대로 나열을 했습니다.



1. 진입해서 토벌을 시작하게 되면, 검은 산의 포식자 라고 하는 보라색 보스가 있을 겁니다. 이 보스를 공격하다 보면, 채널링 과정을 통해서 '파란색 보스'와 '빨간색 보스'로 나눠집니다. 변신할때는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2. 빨간색 보스와 전투가 시작됩니다. 이 녀석의 이름은 통솔자 루가루 라고 하는데요. 주의해야 하는 패턴은 크게 3가지입니다. 우선, 전방에 부채꼴 모양의 장판이 생기면서 할퀴는 공격을 하게 되는데, 맞으면 즉사기나 다름이 없어서 주의가 필요하며, 넓은 영역에 장판 11자 공격을 한 직후에 몬스터 정면 기준으로 양 옆으로 퍼져나가는 공격을 합니다. 그냥, 멀리 떨어져있으면 됩니다.



3. 빨간색 보스를 잡다보면 파란색 보스(파괴자 루카스)가 난입하게 될 겁니다. 이때, 랜덤하게 유저 두명에게 각각 빨간색 징표와 파란색 징표가 생깁니다. 빨간색 징표는 빨간색 보스의 어글자이고, 파란색 징표는 파란색 보스의 어글(항시 도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빨강 보스와 파랑 보스가 가깝게 위치하면 보스의 머리 위에 노란색 구슬과 같은 효과가 발생하면서 피해감소 90% 버프를 획득하게 됩니다. 즉, 서로 멀리 떨어트려 놓고 공략을 해야 됩니다.


난입한 파랑 보스한테는 랜덤하게 노란구슬 버프를 획득한 4명의 유저 캐릭터만 공격 할 수가 있습니다. 외형적으로는 벨가누스의 권능과 동일하므로 식별이 가능합니다. 파랑 보스를 공격하다보면, 도주를 하게 됩니다.



4. 빨간색 보스(통솔자 루가루)의 체력이 30줄 정도가 되면 붉은 결속이라고 하는 첫번째 전멸기를 시도하게 되는데요.


이때, 사실 가장 많은 유저들이 실패하게 됩니다. 정상적인 공략 방법은 위, 아래, 오른쪽, 왼쪽에 각각 2개의 구슬이 나오게 되는데, 각각 빨간색 파란색 구슬이 나옵니다. 이 구슬을 교차해서 하나씩 먹어주면 되는데요.


즉, 빨강 -> 파랑 -> 빨강 -> 파랑 혹은 파랑 -> 빨강 -> 파랑 -> 빨강 식으로 말입니다. 한명의 유저가 같은 색깔을 연달아 먹게 되면 캐릭터가 즉사하게 되고, 두명 이상의 유저가 동시에 같은 색깔을 먹게 되면 전멸기가 발동 됩니다.


구슬은 빨간색 보스에게 다가가게 되고, 빨간색 보스가 구슬을 먹어도 유저가 먹은 것과 동일하게 취급되므로, 동시에 같은 색깔의 구슬을 먹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략법은 에스더를 사용 하는 겁니다. 공대장의 역활이 중요한데요. 방법은 이렇습니다.


빨간색 보스(통솔자 루가루)가 붉은 결속을 준비하고 있다는 메시지가 출력되면, 아직 구슬은 나오지 않았지만 빨강색 보스가 자리를 잡고 있을 겁니다. 이때, 에스더 웨이를 바로 사용합니다.(딜레이가 길어서 그렇습니다. 구슬이 나오기 전에 사용하는 겁니다.)


그리고, 구슬이 나온 순간 12시에 있는 빨간색을 먹고 무력화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무력화가 높은 순서대로 2시 파란색, 3시 빨간색, 4시 파란색 순서로 먹고 무력화를 합니다. 나머지, 5번부터 8번에 위치하고 있는 유저는 그대로 구슬을 끌어서 멀리 피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무력화가 바로 성공하게 될 겁니다. 이후에, 5번~8번에 위치하고 있던 유저들은 구슬이 사라질때까지 닿지 않게 도망치다가 돌아오시면 됩니다.




5. 빨간색 보스가 사라지고, 파란색 보스로 시작 됩니다. 앞서 나온 것과 동일하게 파란색 보스를 공격하다보면 빨간색 보스가 난입하게 되는데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노란 구슬 버프를 받고 있는 네명의 유저분들이 이번에는 빨간색 보스를 공격해야 됩니다.



6. 빨간색 보스가 다시 도주하게 되고, 전멸기 무력화 패턴을 시전합니다. 위의 4. 에서 설명 한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해결을 합니다.



7. 전멸기 패턴을 넘기게 되면, 빨강 보스와 파랑 보스가 합체를 해서 다시 검은 산의 포식자(보라색 보스)로 돌아갑니다. 합체하는 과정에서 주위에 여러 공격을 하기 때문에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는 집중적으로 공격을 해주셔서 마무리 하면 됩니다. 에스더 실리안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하며, 전투 도중에 나오는 검은색 거대한 장판 위에서 멀리 떨어져서 전투를 진행하다보면, 충분히 클리어에 성공 할 수가 있을 겁니다.




의외로 재미있지만 난이도가 높은 레이드


이번 군단장 레이드는 난이도가 높은 편이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재미가 있게 나온 것 같습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너무 어렵다는 평가를 많이 하고 계신데요. 확실히, 전반적인 난이도면에서 높은 수준인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데카(데스카드)가 없는 것이 큽니다.





하지만, 꾸준하게 클리어에 성공하는 분들이 나오는 만큼 꾸준하게 배워보면 성공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재밌는 로스트아크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