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드림옷장, 구직활동을 하는 청년에게 무료 지원하는 정장대여서비스
면접시 용모 단정한 모습을 위해서 평상시에는 입지 않는 정장을 입고 면접을 보려면 구두, 정장 등 구비해야할 부분이 꽤 많습니다. 남자 맞춤 정장 가격은 10만원대 이상부터 시작되고 30-40만원 이상 될 때도 있습니다. 자주 입는 옷이 아니고 면접용이라면 대여를 하는 것도 취업하는 과정에서 비용을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정장 대여 비용은 풀세트(셔츠, 넥타이, 자켓, 벨트, 바지, 구두) 3만원 정도인데요. 지자체와 연계하여 구직을 하는 청년에게는 무료로 지원해주는 지역도 있습니다.
경기도 하남시, 안양시, 안산시, 광주시, 화성시, 군포시, 남양주, 구리, 김포를 비롯하여 충주시, 부산시, 서울시 등 각 지역의 일자리 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는지 여부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의 경우 서울일자리포털 사이트 http://job.seoul.go.kr에서 [취업 날개]에서 면접 정장을 1회 대여 기간 3박 4일, 연간 1인당 최대 10회까지 온라인 예약 후 정장대여업체인 '마이 스윗 인터뷰'와 '체인지 레이디' '열린 옷장'에서 수령하여 대여가 가능합니다.
지원 대상은 청년 구직자 (만18세~만34세 이하)이면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서울이어야 하며,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서울 소재 학교 재학생이나 졸업생의 경우 실 거주지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공공요금 납부서, 주민등록등본, 계약서, 기숙사 입주확인 등)와 학생증 또는 졸업증명서가 있으면 정장대여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운영기관이나 대여 업체가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정보는 각 자역의 일자리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좀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처는 일자리 관리과 또는 일자리 센터에서 궁금한 점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