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2020. 11. 2.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계정 연결과 개설방법 이메일로 하기 (부계정도 생성 가능)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계정 연결과 개설방법 이메일로 하기 (부계정도 생성 가능)

 

최근 티스토리에 몇가지 변화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수익]이라는 카테고리가 생겨서 구글 애드센스와 연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으로 변경되는 부분입니다. 현 상황에서 지원하는 로그인 방법은 2가지입니다.

 

하나는 ①카카오계정으로 연동한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방법, 다른 하나는 기존의 방법대로 ②이메일 주소 아이디로 티스토리 로그인하는 방법입니다.

 

2020년 10월 27일부터 카카오계정으로 전환하기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적용기간으로 2021년 4월에는 2가지 방법 중에서 카카오 계정으로만 로그인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즉, 2021년 4월부터는 카카오계정으로 강제 전환될 수 있거나 카카오계정이 아니면 로그인이 불가능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전에 미리 카카오 계정을 연결하는 것이 피해가 없을 것입니다.

 

 

카카오계정으로 연동하는 이유가 무엇일지는 모르겠지만, 애드핏이나 다른 다음 카카오 사업과 연동하는 문제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한번 전환한 이후에는 되돌릴 수 없으니 신중하게 진행하여 피해가 없으려면 먼저 계정 전환한 사람의 리뷰를 살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계정을 카카오계정으로 전환하였을 때 카카오톡에 공개가 되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공개가 되지 않는다고하는 하지만 혹시 몰라 우려가 되신다면 카카오톡 계정이 아닌 새로운 카카오계정을 만들어 연결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보입니다.

 


티스토리 계정의 이메일 주소와 전환할 카카오계정 대표 이메일 주소가 동일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별도로 티스토리용 계정을 만드는 것도 가능해보입니다.

 


카카오 계정 1개에 티스토리 로그인 계정 1개로 치환된다고 하니 티스토리 계정이 여러 개라면 카카오계정도 그 수만큼 만들어야합니다. 카카오톡은 전화번호가 필요하지만 카카오계정은 별도인 것 같네요.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카카오계정을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 계정이 없다면 새 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게다가 이번 티스토리 공지 안내를 읽으면서 몰랐던 내용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는데요. 지금까지 티스토리는 1인 1계정만 사용 가능한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1인 다계정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었다는 것인데요.

 


새로운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티스토리 가입하기[링크]에서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음 계정이 있다면 다음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 할 수 있고, 구글 지메일을 비롯한 다양한 이메일 주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 이메일에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인증메일을 발송합니다. 비밀번호와 닉네임도 같이 작성합니다.

 

이메일 주소와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 계정이 개설이 됩니다.

 

카카오, 다음, 멜론 등 카카오 계열사의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계정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새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약관을 동의하고 진행하시면 카카오계정과 연동된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별도의 전화번호 인증 없이 이메일 주소로만으로도 카카오 계정이 생성이 가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