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웹툰 사내맞선 드라마화 이태원 클라쓰를 잇는 화제작 될까
김비서가 왜 그럴까, 이태원 클라쓰의 공통점은 남자 주인공이 박서준인 것도 있지만, 카카오 페이지 원작인 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 드라마, 영화 중에서 웹툰 원작으로 탄탄한 스토리를 가져와 영화화 드라마화 하여 성공한 사례가 꽤 있습니다.
신과함께를 비롯하여 최근 국내 뿐 아니라 넷플릭스에서 전 세계에 인기있었던 이태원 클라쓰가 있습니다. 영화로는 강철비도 웹툰이 원작이었습니다.
최근 웹툰 원작 드라마 중에서 몇가지 생각나는 것은 편의점 샛별이, 아이템, 동네 변호사 조들호, 내 아이디는 강남 미인, 미생, 쌉니다 천리마마트, 타인은 지옥이다 등이 떠오르는 데요. 웹툰 원작이면 일단 스토리가 산으로 가는 일은 덜하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이 있어서인지 시청률이 높은 편인 것이 많았습니다.
사내 맞선 줄거리 간단하게
줄거리는 회사 대표 강태무와 같은 회사에 근무하는 직원 신하리가 서로 맞선을 보게 되며 우여 곡절을 겪는 내용입니다. 강태무는 가족의 권유로 맞선을 보게 된 것이고 신하리는 재벌계 친구가 맞선 보기 싫어서 대신 변장하고 깽판쳐주는 일을 하러 나가 전개가 되는 이야기인데요. 그림체가 예쁘고 가볍게 보기 편한 로맨틱 코미디 류의 웹툰입니다.
카카오 페이지에서 웹툰을 볼 수 있습니다. 1화부터 보시고 싶으시다면 https://page.kakao.com/viewer?productId=51773345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도 웹툰 주인공인 강태무의 인스타그램도 개설하여 드라마 전 몰입도를 높히려고 하는 것 같네요.
강태무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taemu.k/?hl=ko
로맨틱 코메디 류의 즐겁게 보기 편한 드라마이지만 남자 주인공, 여자 주인공 매력이 중요하니 드라마화가 된다면 남자 주인공, 여자 주인공의 비주얼이 중요한 드라마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사내 맞선 열람 건수가 3억 2천건, 열람자 수는400만이라고 하니 상당히 인기작으로 드라마화 되면 화제가 될 것 같네요. 드라마 제작은 카카오 페이지가 인수한 크로스픽쳐스가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일전에 마음의 소리, 치즈인더트랩과 같이 웹툰 원작을 드라마화 한적이 있는 제작사입니다.
스토리텔링 게임도 준비중이라고 하는데요. 드라마화가 되면 누가 캐스팅될지도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