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20. 9. 9.

로스트아크 몽환 궁전 어비스 레이드 - 비틀린 군주의 회랑 공략

로스트아크 몽환 궁전 어비스 레이드 - 비틀린 군주의 회랑 공략


몽환 궁전은 두가지 레이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첫번째 레이드가 비틀린 군주의 회랑입니다. 두번째 보다 상대적으로 간단하기는 하지만, 공략을 정확하게 알고 가셔야 시간적 정신적 피해를 최소화 할 수가 있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클리어 가능한 간단한 공략을 적어두겠습니다.


첫번째 보스, 비숍과 룩

처음 만나게 되는 중간보스는 비숍과 룩이라고 하는 몬스터 입니다. 몽환 궁전 특유의 체스 형태 몬스터 입니다. 이 몬스터들은 체스말 비숍과 룩과 유사한 공격을 해옵니다.


1. 비숍을 거의 같은 HP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을 먼저 잡아야 됩니다. 룩을 잡게 되면 비숍이 광폭화 상태가 되는데요. 전멸기에 가까운 기술들을 계속 사용하지만, 전멸기는 아닙니다. (처음에 몇번은 버틸만 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여러번 맞으면 감당이 안되기 때문에 을 잡기 전에 HP를 최대한 내려줘야 합니다.


(입니다. 룩을 먼저 잡고, 비숍을 잡습니다)


만약, 비숍을 먼저 잡게 된다면 은 전멸기를 사용하게 되고 토벌은 실패로 끝나게 됩니다.


(비숍입니다, 을 잡은 후 비숍도 빠르게 잡습니다)


2. 전멸기 패턴이 있습니다. 두번 정도 발생하게 되는 특수한 패턴인데요. 유저의 캐릭터 머리 위에 타겟점이 생기게 됩니다.



이후에 세개의 캐릭터는 주위의 유저를 밀쳐내는 공격 상태가 되고, 하나의 캐릭터에는 타겟점이 남게 됩니다. 이 타겟점이 있는 유저 캐릭터를 향해서 룩이 투척 공격을 하게 되는데요. 이 투척 공격이 비숍에 명중해야 비숍의 전멸기 공격이 캔슬 됩니다.


유저 - 비숍 -


즉, 룩과 비숍, 타겟팅된 유저의 캐릭터가 일직선 사이에 존재해야 하며 이렇게 되면 룩이 쏜 공격을 비숍이 맞게 되는 구조가 되는 것입니다. Tab키를 눌러 맵에서 룩의 위치와 비숍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겟이 된 유저는 룩과 대칭 되는 곳에 비숍을 사이에 두고 서 있으면 됩니다.


전멸기 패턴의 첫번째는 이러한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지만, 두번째에는 룩과 비숍 사이에 성벽 형태의 장애물이 생성 됩니다.


성벽을 빠르게 제거해줘야 같은 방식으로 전멸기를 막을 수가 있습니다. (룩의 투척 공격을 유저 캐릭터가 맞으면 맞은 캐릭터는 바로 HP가 모두 소멸되며 토벌은 결과적으로 실패하게 됩니다. 타겟이 된 캐릭터가 아니라면 성벽을 제거하고 빠르게 도망쳐야 됩니다.) 여기까지 됐다면, 비숍과 룩은 간단하게 제압 할 수가 있을 겁니다.





두번째 보스, 몽환군단 킹

중간에 자잘한 몬스터들을 제거하면서 나아가다 보면, 바닥이 체스판 모양의 방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몽환 군단 킹과 만나게 되는데요. 이 보스 몬스터는 매우 간단하게 토벌이 가능합니다.



1. 환영의 검 소환 무력화 패턴만 알면 간단하게 공략 할 수가 있습니다. 레이드를 시작하기 전에 12시, 3시, 6시, 9시을 정해줍니다. 환영 검 패턴이 나오게 되면, 무력화가 높은 순서대로 자신의 마나 HP 위에 생긴 디버프가 사라진 것을 확인하고 환영 검에 접촉한 뒤, 무력화를 진행해줘야 됩니다.



처음 환영 검을 먹은 유저와 2초 정도 시간차를 두고서 두번째 유저의 캐릭터도 환영 검과 접촉해야 되는데요. 지나치게 빠르게 접촉하게 되면 전멸기가 생기기 떄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력화 수치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1번 무력화 캐릭터가 거의 해결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넉넉하게 3초 정도 시간을 두고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나머지 패턴들은 별로 대수롭지 않은 것들입니다. 무력화 패턴이 하나 더 있기는 하지만, 마찬가지로 간단하게 무력화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이 정도만 숙지 하셨다면, 비틀린 군주의 회랑을 출발 하셔도 됩니다. 간단하게 클리어 가능 하실 겁니다. 보상이 워낙 좋기 때문에 초보 유저라고 하더라도 꼭 도전해보세요. 



갑자기 늘어나는 로스트아크 인구수

요즘, 신규유저분들이 갑작스럽게 늘어나서 시즌2 효과 정도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그렇게 생각하기에는 지나치게 많은 숫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다른 게임들에 무슨 문제라도 생긴 것이 아닐까 하는 의문이 들 정도로 말이지요. 로스트아크를 즐기고 있는 입장에서는 좋은 일이긴 하지만, 규모가 큰 게임에 문제가 생겼다는 소식들이 있기는 한 것 같습니다.


유저가 많으면 레이드 매칭이 빠른데다가 신규 유저들은 고인물보다는 신선한 편이라서 게임 분위기 자체도 좋아지고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물론, 빌런은 어디에나 있겠지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