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 동구 풍동 2억원대 팔레트 하우스 1인가구 3룸 집 구해줘 홈즈 69화 최종선택집

일산 풍동 2억원대 팔레트 하우스 1인가구 3룸 집 구해줘 홈즈 69화 최종선택집


작은 원룸에서 10년 이상 거주하며 이제는 좀 더 넓은 집에서 거주하고 싶다고 밝힌 의뢰인은 직장 근처인 일산, 파주, 김포 지역에서 전세가 2억원대 혹은 월세로 보증금 5천만원에 100만원 이하인 집을 찾고 있었습니다.



방은 2개 이상이면서 넓은 공간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과 운동 할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야외 테라스 또는 베란다가 있으면서 주변에 산책 가능한 조용한 동네를 원했는데요. 자차로 30분 이내에 직장이 있었으면 했습니다. 차가 있기 때문에 주차 공간도 1곳을 원했습니다.


이러한 조건에 맞는 집으로 나온 매물 중에서 마지막으로 의뢰인의 마음에 들었던 69화 최종 선택집은 덕팀의 팔레트 하우스였습니다.



마두역 인근에 위치한 의뢰인 직장으로부터 가까운 일산 동구 풍동의 매물 2호는 인근에 경의중앙선의 풍산역이 있고 애니골 먹자 골목이 근처에 있습니다.



자차로 10분 이내 거리, 버스로 직장까지 환승 없이 20분 컷인 위치로 직장과 주거 공간이 가까워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입지입니다.



온갖 맛집의 총 집합인 애니골 마을이 있는 심플한 이 집은 건물 옆에 바로 주차공간이 있어서 자차 1대를 둘 수 있는 공간도 확보가 됩니다.



겉으로보면 깔끔하지만 내부를 보면 세심한 인테리어가 눈에 띕니다.



그린, 골드 색상으로 포인트를 준 고급스러운 중문이 있는데요. 아늑한 느낌을 주는 따뜻한 자연 색상으로 신발장도 수납 공간이 넉넉합니다.



현관을 지나 중문을 열면 눈에 들어오는 곳은 바로 알파룸입니다.



바닥이 독특한데요. 바닥 재질은 잘 미끌어지지 않아서 홈 트레이닝하는 운동 공간으로도 추천하는 곳이었습니다. 운동도 해도 되고, PC방이나 개인 취미 생활 공간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창문도 커서 빛이 잘 들어오는 데다 벽의 일부가 빛을 관통하는 투명한 형태이다보니 복도에도 빛이 충분히 들어왔습니다.



알파룸 마감도 깔끔하게 신경 쓴 흔적이 눈에 띄었습니다.



알파룸에서 나와 복도를 따라가다보면 뻥 뚤린 거실이 보입니다. 일반적인 원룸 크기라고 말할 정도로 거실 크기는 큰 편이었는데요.



거실에서 바라본 밖은 산책로가 보이고, 초록색으로 물들어있는 자연경관이었습니다.



거실에 위치한 문을 열면 TV를 둘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아날로그적인 옛 감성을 느낄 수 있는데요. 거실에는 에어컨이 기본 옵션으로 들어와 있습니다.



부엌은 디귿자형 싱크대로 세련된 블루 색상과 우드 조합으로 카페를 연상케 합니다. 신원한 환기용 주방창도 있고 후드도 있습니다. 싱크대의 일부는 미니 식탁, 아일랜드 식탁으로 이용해도 될 정도였는데요.



주방 창문과 거실 창문을 열어두면 맞바람으로 순환되는 구조입니다.



부엌의 벽에는 칠판으로 된 수납장이 있습니다. 수납도 하면서, 오늘 할일 등을 적어 둘 수 있는 칠판으로써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수납장 바로 옆 문을 열면 다용도실이 있습니다.



세탁기를 둘 수 있는 공간으로 미니 싱크대가 있어서 애벌빨래, 손빨래도 가능합니다.



거실과 부엌 인근에 있는 문을 열어보면 침대 프레임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는 파스텔 톤의 방이 나옵니다. 방 맞은 편에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샤워 부스까지 있는 딥그린, 골드로 매칭한 화장실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복도 끝에는 안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넓은 방이 나오는데요. 파벽돌로 포인트를 준 방으로 초록색과 매칭시켰습니다.



안방에도 에어컨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며, 좌우로 넓은 베란다가 안방과 연결되어있습니다.



상당히 넓게 빠진 베란다인데요. 안방을 감싸는 형태로 베란다가 있습니다.



안방 내부에는 거실에서 본 TV장 문과 같은 디자인의 문이 있습니다. 이 문을 열면 드레스룸이 나오고 그 옆으로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핑크 색상의 화장실입니다. 작지만 샤워기까지 갖출 것은 갖췄습니다.



일산 동구 풍동에 위치한 팔레트 집은 그린, 골드, 핑크, 블루 등 다양한 색상을 어울러지게 잘 배치하여 붙인 이름인데요.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최종 의뢰인이 마음에 들어했습니다.



전세가는 2억 9천 8백만원으로 예상 금액을 꽉채운 금액이었습니다.



기본 옵션으로 에어컨 등이 있고, 인테리어와 직장과의 거리 등이 가까운 것이 장점이었는데요. 회사 근처인 위치와 인테리어, 평소 눈여겨 보던 동네인 점이 이 집을 최종선택집으로 선택한 요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