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자리정보 ・2020. 5. 1.

강아지 산책 알바, 전문 자격증을 챙긴다면 가능! 도그워커

강아지 산책 알바, 전문 자격증을 챙긴다면 가능! 도그워커 


그동안, 취업을 준비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방식의 일들에 대해서는 익숙하다는 생각이 들어 오셨을 겁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어떤 일을 시작해서 돈을 벌 수가 있다는 개념에는 무조건 사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다는 생각을 하는데요.


효율적인 측면에서 일을 접근하게 된다면, 충분히 이해를 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아지 산책 알바, 도그워커란?

도그워커 라고 하는 명칭은 미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실제 존재하는 직업명칭입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해서 강아지 산책을 대신해주는 직업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되는데요. 국내에서는 강아지 산책 알바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꾸준하게 정규적으로 일을 해야 직업이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비정규직으로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것도 다른 선진국에서도 매우 흔한 일이며, 심지어 한꺼번에 여러가지 일을 해서, 일반적인 정규직 직장인보다 더 높은 수익을 발생시키는 경우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강아지 산책 알바를 하기 위한 조건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만, 강아지를 좋아하는 것만으로는 일이 들어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소한 기본적인 자격증은 보유하고 있으셔야 고객분들이 본인의 소중한 애견을 맡길 수가 있는 것입니다.



때문에 도그워커 자격증을 소지하셔야 됩니다. 국내에서 획득 가능한 도그워커 자격증은 국제인증 자격증이므로, 다른 국가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실기시험과 필기시험을 통해서 획등이 가능합니다. 도그워커 자격증은 강아지 산책 전문가 인증은 아닙니다. 그보다 훨씬 우위 개념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강아지 심리나 훈련, 식이요법등을 포함합니다.



강아지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은 바로 파악을 하실 수가 있겠지만, 강아지는 항상 다니던 산책로를 따라다녀야 안심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말인즉슨, 일이 들어오게 되면 고객님의 거주지 근처에서 산책을 시행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때문에, 이 점을 감안해서 일을 찾아야 하는데요. 강아지를 많이 키우는 동네에서 일을 찾아 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강아지 산책 알바 구하는 방법


Pooom 강아지 산책 구인구직(링크)


위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듯이, 직거래를 통해서 계약을 하시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가장 흔하게 알려져 있는 방법은 어플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국내에서 강아지 산책 알바를 더 넓은 개념으로 펫시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펫트너 (링크) - 반려동물 전문 어플

https://petner.kr/  


펫트너는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이곳에서는 5단계에 걸친 까다로운 신원검증과 만약의 사태를 대비한 한화생명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서 본격적으로 애완동물을 관리해주는 곳입니다.


당연히, 위에서 언급했듯이 본인이 전문가라는 점을 증명 할 수가 있어야 됩니다. 이 방법은 본인이 수의사 혹은 수의대생이어야 접근하기가 용의한 방법입니다.



강아지 산책의 수요가 높은 이유

강아지를 키워 보신 분들은 아실 껍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어린 시절 강아지를 오랫동안 키워 본 경험이 있는데요. 강아지는 10년 정도의 삶을 마감할때까지 주인에게 있어서는 가족과 같은 반려동물입니다. 때문에, 강아지를 잘 챙겨주려는 마음이 드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강아지는 하루에 두번, 적어도 한번은 산책을 다녀와야 스트레스를 받지 않습니다.



아주 잘 훈련 시켜서, 집에 머물어도 나쁘지 않다는 인식을 가지게 만들더라도 산책을 아예 안할 수는 없습니다.



요즘, 일하느라 많은 분들이 바쁘게 살아 가고 계실 겁니다. 생업이 달린 문제가 있어서 강아지 산책을 따로 해주기 쉽지가 않은 분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강아지 산책 알바, 그러니까 펫시터에 대한 수요가 꾸준한 것입니다.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보다는 여러 부업들 중에서 하나로 인식하시는 편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