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유료 어플, 포토샵 대용으로 사용 가능한 Affinity Photo
아이패드 프로가 어느 덧 4세대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아무래도 전문가 또는 프로가 되고 싶은 아마추어분들이 컴퓨터에서 작업하던 것을 태블릿에서도 사용하기 위한 생산성을 기대하고 구입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사진 편집, 드로잉 등에 필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포토샵인데요.
아이패드 프로 포토샵 어플의 경우 월 1만 3천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해야하기 때문에 일시불로 구매하여 지속적으로 사용할만한 포토샵 대용 어플을 찾으신다면 Affinity Photo가 있습니다.
Affinity Photo 가격, 특징 정리
아이패드 프로 포토샵 어플 대용품으로 추천하는 까닭은 PSD 파일과 레이어를 지원하고 폰트 적용 등 대부분의 포토샵 기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12,000원으로 저렴합니다. (현재 가격 50% 세일 기간 중)
구매 후 추가 지출 없이 계속 사용 가능하고, 닷지, 페인트칠, 브러쉬, CMYK, RGB8, RGB16, 그레이 스케일 등 기능을 지원합니다.
.abr 브러쉬 적용 가능하고 올가미, 마술 지팡이 등의 선택 도구도 지원하여 포토샵 대용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데요.
용량은 1.5GB으로 가벼운 용량은 아닙니다. 독일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영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를 지원하며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 점이 단점입니다.
Affinity Photo 호환을 지원하는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에어 2~3, 아이패드 2017~2019, 아이패드 프로 전 모델, 아이패드 미니 5를 지원하고 iOS 12이상에서 호환됩니다.
Affinity Photo(어피니트 포토)에서 폰트 지원도 가능하기 때문에 한글폰트 설치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Fontmanager라는 폰트 어플을 설치하여 폰트를 다운받아 install하여 사파리에 설치를 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로 메뉴얼 등을 안내해주는 분도 계시는데요. 참고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초보자용 안내 영상도 첨부합니다. 해당 영상은 PC 프로그램 방법 소개이지만 참고용이 되실 것 같네요.
추천글
아이패드 프로 4세대까지 출시가 되었는데요. 직관적으로 애플펜슬로 메모를 하거나 그림을 그리는 등이 가능하고 휴대성까지 고려한다면 앞으로 아이패드의 생산성 부분은 좀 더 좋아질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Affinity Photo 는 구매하신 후 많은 분들이 꾸준히 사용하는 어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유료 어플은 한번 구매하면 꾸준히 사용할 수 있어서 가성비 좋은 app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