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 아크 디멘션 큐브 바드의 역할, 700 레벨 바드도 간단하게 가능
요즈음, 로스트아크에서 디멘션 큐브 버스도 의외로 성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컨트롤이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디멘션 큐브 버스를 타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겠지만, 몇 가지 주의 사항을 잘 알지 못해서 디멘션 큐브를 어려워하시는 것이라면 시도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멘션 큐브에서 바드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멘션 큐브 필수, 바드 버프
디멘션 큐브에서 생존이나 일반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숙달만 된다면 전혀 문제없이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문제는 보스 스테이지와 50초 이후 사망 디버프 스테이지입니다.
디멘션 큐브 콘텐츠를 같이 진행 하시는 분들의 아이템 레벨이 높으시다면, 아이템에 포함되어 있는 추가 효과 덕분에 웬만해서는 딜량이 부족한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700 렙~800 레벨 정도의 아이템 레벨의 경우에는 딜량 부족이 발생할 수가 있는데요. 이 문제를 해결해주는 포지션에 바드가 있다고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바드는 보스 스테이지에서 용맹의 세레나데 사용을 잘해주셔야 되는데요. 딜량이 충분한 경우에는 만나는 순간 바로 용맹세레나데 3 버블을 사용하고 공 버프를 던져줍니다. 그리고, 이어서 심포니아를 사용하셔서 다시 버블을 모으신 후에 무력화 이후에 1 버블과 공 버프를 사용하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만약, 딜량이 부족하다면 파티의 딜러들은 제압 물약을 챙겨 주셔야 하며, 딜러의 딜이 부족하거나 레벨이 낮은 경우 무력화 이후에 바드는 3버블과 공 버프를 사용하고, 이 타이밍과 맞춰서 딜러들은 제압 물약을 사용하고 각성기로 극딜을 해주셔야 됩니다.
이 방법은 깔끔하게 보스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지만, 파티원의 컨트롤 능력이 매우 높은 수준이라면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컨트롤로 극복할 수가 있습니다. (단, 지그문트와 드래곤처럼 생긴 몬스터, 킹과 퀸처럼, 두 보스몹이 등장하는 경우에는 지그문트와 킹을 우선적으로 공략하기 위해서 버블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바드는 50초 이후 사망 스테이지에서도 마찬가지로 용맹과 공버프를 중첩해서 사용해주셔야 됩니다. 특히, 50초 스테이지에서는 극딜을 해야 하는 포지션이 조금씩 다른데, 중앙에 강력한 몬스터가 나오는 경우에는, 중앙에 모여서 한꺼번에 잡아 주시는 것이 좋으며, 넓게 몬스터가 퍼져 있는 경우에는 6시에 모여서 잡는 편이 좋습니다.
특히, 어둠 속성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엘리트 스테이지에서 정 중앙에 얼음 공격을 하는 네임드 몬스터가 등장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이 네임드 몬스터부터 빠르게 제거하지 않으면, 결빙 공격으로 인해서 파티가 전멸할 수가 있으므로 신경 쓰면서 플레이를 해주셔야 됩니다.
디멘션 큐브가 어렵다고 느껴지는 이유
오히려, 엘리트 큐브보다 디멘션 큐브가 더 단조로운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엘리트 큐브는 예측하기 어려운 패턴이 나오는 경우가 있지만, 디멘션 큐브는 동일한 패턴만 반복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몇가지만 준수해주시면 간단하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특히, 디멘션 큐브는 버프와 디버프도 어느 정도 일관적으로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cc기를 제대로 챙기지 않으셔서 어렵다는 체감이 들 수가 있는데요. 이 문제는 스티그마를 챙기면 해결됩니다. 스티그마의 두 번째 트포에서 얼어붙은 낙인이 있는데요. 이 얼어붙는 낙인이 몬스터를 동결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보스급 몬스터가 아니라면 결빙이 유효하며, 보스와 생존 스테이지를 제외한 모든 스테이지, 특히 엘리트 스테이지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는 기술입니다. 만약, 파티원의 cc기가 넉넉하다면 스티그마를 공격 트라이포드로 변경해주셔서 사용하시면 클리어 타임을 단축시킬 수가 있습니다.
디멘션 큐브 바드 스킬트리 추천
참고용으로 디멘션 큐브 바드 스킬트리를 작성해보았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변경하셔도 무방합니다. 레이드 트리에서 빙결로 트포를 바꿔서 가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추천 바드 스킬트리
사운드 쇼크7(낙인), 하프7(세레나데), 수호의 연주7
천상의 연주10, 사운드 홀릭10(사운드 집중-지속력 강화-집중 포화)
스티그마10, 윈드 오브 뮤직10, 음파 진동10(수 속성 또는 성 속성)
스티그마 대신 폭풍의 서곡을 챙겨 딜과 CC기를 넣는 분도 계십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도전해보세요.
디멘션 큐브 콘텐츠는 로스트아크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 골드 획득 수단 중 하나라고 이야기할 수가 있습니다. 클리어 시간 자체도 엘리트 큐브와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만, 나오는 골드와 실링의 양은 꽤나 많은 차이가 납니다. 딜러 포지션의 직업들은 조금 복잡한 공략 방법이 존재합니다만, 바드는 이 정도만 알아도 무난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실리안 지령서 3장을 소비해서 약 1000 골드 정도의 골드를 획득할 수가 있기 때문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