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알뜰폰 요금제, 최초 5G 요금제 '리브엠' 가입방법과 이벤트 혜택 정리

국민은행 알뜰폰 요금제, 최초 5G 요금제 '리브엠' 알아보니


국민은행에서 리브M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리브엠은 국민은행 알뜰폰 요금제로 모바일로 가입할 수 있는 알뜰폰(MVNO) 서비스로 알뜰폰 통신사 사업에 은행권 진출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현재 알뜰폰 가입자수는 800만명으로 상당한 숫자입니다. 기존의 알뜰폰 통신사는 4G LTE 위주의 요금제였는데, 5G 알뜰폰 요금제 출시에 대해서도 주목할 부분입니다.



월 고정지출되는 통신비는 실생활에 있어서 필요한 부분이기에 가능한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는 방법을 알고 계시다면 월 지출을 줄이는 합리적인 소비가 될 것입니다. 2019년 11월 4일부터 제공되는 국민은행 알뜰폰 요금제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국민은행 알뜰폰 요금제



국민은행 알뜰폰 요금제 가격 특징

금융권에서 최초로 제공되는 알뜰폰 서비스로 100만명을 목표로 출범하였습니다. 요금제는 7천원부터 시작합니다. 11월부터 시작하고 12월에는 셀프 개통 서비스나 결합할인, 포인트리 환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민은행 알뜰폰 요금제 망은 LG U+ 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 리브엠 LTE 요금제

LTE 요금제는 10가지로 세분화 되어있습니다. 데이터제공도 1GB부터 11GB까지 1GB씩 증가하여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월 데이터 량을 알고 계시다면 합리적으로 원하는 데이터양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6GB 이하의 경우 KB 카드 할인을 적용할 경우 월 납부 금액이 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인 11GB 요금제는 월 11GB를 데이터 속도 제한 없이 제공하고, 소진시 일 2GB를 매일 제공하며 2GB도 소진 할 경우 3Mbps 속도제한으로 무제한 데이터를 과금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 기본료는 28,600원부터 시작하여 최고가가 44,000원으로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하더라도 월 4만원대로 이용할 수 있어 가격 경쟁력이 있습니다. 카드 할인 혜택 받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벤트 혜택과 리브엠 요금제 가입 신청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리브엠 LTE 요금제


통신사 3사 5G 요금제는 이전에 5G 요금제 비교 3사 통신사 가격 데이터 차이에서 정리한 적이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5G 요금제 가격대가 55,000원부터 시작하여 최고가 13만원이었던 것을 고려한다면 5G 국민은행 알뜰폰 요금제는 상당히 경제적입니다.




월 기본료 44,000원인 5G 요금제부터, 180GB 월 제공하는 고가의 요금제 기본 월 요금이 66,000원입니다. KB 국민카드 할인 혜택까지 추가하면 월 요금은 최대 3만 7천원까지 할인받아 월 29,000원에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비슷한 요금제로는 LG 유플러스의 5G 스탠다드 월 75,000원 요금제와 비슷한 혜택을 반값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Liiv M 5G lite 요금제의 경우 월 9GB 제공 소진 후에는 1Mbps 속도제한으로 추가 과금없이 무제한으로 데이터 이용 가능하고, Liiv M 5G special 요금제는 월 제공 180GB 소진 후 10Mbps 속도제한으로 추가 과금없이 무제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1Mbps 속도제한은 LTE 속도제한보다 느린 속도인 것이 단점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저렴한 이유

정부 지원으로 망 도매대가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오프라인 매장수가 적으며 통신망을 임대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관리비 및 투자 비용이 없어서 비교적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3사의 통신망을 임대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통신품질은 차이가 없습니다.



요금이 저렴한 대신 멤버쉽 포인트 혜택 등이서는 미흡한 부분이 있지만, 가격적으로 포인트 혜택보다 와닿는 요금제 출시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미래를 보고 투자하는 개념인지라 적자를 보면서 고객 유치를 힘쓰는 마케팅을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무엇보다도 가격 경쟁력과 다양하게 나뉘어진 세분화된 알뜰폰 요금제와 무약정 등 선택권이 폭 넓은 것도 장점입니다.


현재 알뜰폰 가입자 순위는 1위가 CJ 헬로모바일, 2위가 SK 텔링크, 3위가 KT 엠 모바일, 4위가 LG 유플러스 미디어로그입니다. 




국민은행 리브엠 요금제 장점과 단점 정리

기존 통신사보다 저렴한 요금제로 데이터량이 세분화 되어있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하는 요금제 선택이 쉽습니다. 모바일 어플로 신청하고 해지도 가능하다고 하니, 신청 자체는 간단합니다. 그러나 유심개통을 처음 해보신 분이시라면 이 과정 자체가 낯설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 장벽이 있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유심 개통해보신 후에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벤트 혜택과 리브엠 요금제 가입 신청방법

오픈 기념으로 11월 4일부터 11월 15일까지 선착순 천명에게 5G 요금제 3개월 0원 이벤트 제공중입니다. 가입 가능 시간은 오전 8시부터 22시까지입니다.


개통 완료 기준이기 때문에 마감일에 촉박하게 신청하기보다는 3일 정도 여유 일을 두고 먼저 신청하여 개통까지 완료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국민은행 리브엠 요금제 5G 3개월 0원 당첨자 발표일은 2019년 11월 21일입니다.


선착순에 든다면 좋겠지만, 선착순에 들지 않더라도 기존 통신사보다 저렴하게 4G, 5G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리브엠 요금제 개통방법은 https://liivm.emforce.co.kr에서 신청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개통시 본인인증을 위해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이 필요하고, 신용카드도 필요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유심을 신청 → 유심 배송 → 개통 전화 → 유심장착의 과정을 거쳐서 개통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리브엠 개통을 위한 고객센터 전화는 1522-9999입니다. 유심이 집에 배송이 되면 동봉된 설명서를 보고 개통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개통전화 후 10분~15분 뒤 유심을 개통할 스마트폰에 장착하고 2,3회 재부팅하면 개통 완료가 됩니다. 


타 알뜰폰통신사도 비슷한 과정이기 때문에 알뜰폰 통신사 개통 방법을 참고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기존에 KB 국민은행이 주거래 이용자이시라면 국민은행 계좌와 카드를 주로 이용하실텐데요. 카드 이용 실적이 요금 할인으로 제공되어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은행 거래 실적에 따라 2만 2천원, 카드 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1만 5천원까지 할인이 되서 총 3만 7천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신규 고객의 경우 <최소 6개월 기본적용>에 해당하는 금융거래 할인은 런칭 프로모션입니다.


급여이체, 아파트관리비 이체, 친구결합(12월부터 적용) 등 여러 가지 혜택이 있으니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이시라면 유용한 알뜰폰 요금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