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게임 ・2019. 10. 9.

달빛 조각사 모바일 컴퓨터로 플레이하기 위한 과정, 달빛 조각사 온라인 프롤로그

달빛 조각사 모바일 컴퓨터로 플레이하기 위한 과정, 달빛 조각사 온라인 프롤로그 


녹스 앱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컴퓨터로 게임을 시도해보려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저도, 비슷한 방법으로 다운로드하여서 게임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녹스 앱 플레이어를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간단한 과정을 적어두겠습니다.

 


우선, 녹스 앱 플레이어에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두시고, 게임을 검색해서 찾으셔야 하는데요. 만약 잘 찾아지지 않는다면, 크롬을 여신 후에 구글 플레이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기계 설정에서 삼성 갤럭시 폰이 추가로 생성되어 있을 텐데요. 그 삼성 폰이 녹스 플레이어입니다. 즉, 구글 플레이 사이트에서 달빛 조각사를 받으셔도 문제없이 작동됩니다.  




달빛 조각사 프롤로그

달빛 조각사 스토리는 워낙에 유명하긴 하지만, 이쪽 장르에 대해서 잘 모르시거나 관심이 없는 분들에게는 생소할 수가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엑스엘게임즈 로고가 나오면서 프롤로그가 시작됩니다. 달빛 조각사는 위드라는 닉네임으로 로열로드라는 게임에서 활약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게임에서 벌어 들인 수익으로 여동생과 할머니를 부양하는 소년 가장인데요. 엄청난 노가다력(?)과 게임 센스 덕분에 자유도가 매우 높은 로열로드에 매우 효율적으로 적응하게 됩니다.



그 느낌을 그대로 살려서, 유저가 로열로드에 접속하기 위해서 가상현실 기계에 탑승하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는데요. 그 후에, 영상이 나오면서 자연스럽게 기대감을 증폭시켜주고 있습니다.  


달빛 조각사 커스터마이징

우선, 모든 클래스의 성별을 고를 수가 있습니다. 저는 남자 마법사를 플레이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미 공개되어 있는 마법사 클래스 스탯을 살펴보면, 지능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이런 종류의 게임들은 아무래도 강력한 공격력이 곧 사냥 효율이기 때문에, 마법사가 여러모로 유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을 시작해보면, 머리카락과 눈만 고를 수가 있으며, 색깔은 모두 조정할 수가 있습니다. 캐릭터가 아기자기한 느낌이라서 그런지, 머리카락과 눈 모양만 바꿔도 그럴듯하게 모양이 달라진다는 느낌이 있는 것 같습니다. 복장도 미리보기를 해볼 수가 있네요.



그렇게 해서, 위의 이미지와 같은 캐릭터를 만들어봤습니다. 약간,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볼 수 있을 만한 느낌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캐릭터 그래픽을 보는 내내 옛날에 플레이했던 쿠키런이라는 게임하고 정말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개인적인 취향입니다만, 의외로 나쁘지 않았습니다.  





달빛 조각사 200% 재밌게 즐기는 방법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긴 합니다만, 저도 게임을 꽤나 광범위하게 즐겨 본 유저 입장에서 봤을 때, 한국에서 개발한 알피지 게임들 중에서 달빛 조각사만큼이나 스토리가 탄탄한 경우가 거의 없다는 생각을 합니다.


외국의 유명한 게임들은 방대하고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 게임들이 정말 잘 만들어지고 있는데, 스토리 부분이 아쉽다는 생각이 들곤 했는데요. 달빛 조각사는 오랜 시간 동안 검증된 작품이기 때문에 더 흥미가 생기고 있습니다.


달빛 조각사 소설을 모두 보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그렇게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필요합니다. 웹툰으로 연재를 하고 있으므로, 틈틈이 웹툰을 보시면서 스토리 이해를 해보시면 달빛 조각사는 200%는 더 재미있게 즐길 수가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