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2019. 6. 18.

아이폰11 트리플 카메라, 카메라 기능에 집중한 아이폰 루머

매년 아이폰을 9~10월 경에 출시하기 때문에 아이폰11 출시일을 그 즈음으로 예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국내 출시는 대체로 1차 출시국이 아닌 3차 출시국이기 때문에 1달 정도 더 뒤로 예상해 볼 수 있는데요. 이번 아이폰11 트리플 카메라에 대해서 많은 이슈가 있습니다.

etc-image-0


카메라는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꼽힐 정도로 스마트폰 구매에 있어서 카메라 성능의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루머는 소문에 그치는 경우도 있지만 유출로 인한 정보인 경우도 많기 때문에 어느 정도 참고용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케이스 제작 업체 쪽에서 루머가 흘러나오는데, 아이폰11 트리플 카메라를 예상해 볼 수 있는 디자인으로 케이스가 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독특한 카메라 위치, 아이폰11 트리플 카메라

아이폰X부터 노치 디자인으로 변화가 있었는데요. 이번 아이폰11의 트리플 카메라 장착은 기존의 카메라 성능에서 좀 더 향샹된 기능이 추가가 될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기본 망원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 센서 카메라 등이 예상 되는 가운데, AR 기능을 꾸준히 업데이트 해왔기 때문에 AR 기능과 연관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etc-image-1


차세대 3D 센서에 대한 특허와 연관하여 3D 모델링, AR 구현과 연관성이 있을 가능성도 있는데요.




소문에 따르면 아이폰11은 초 고가형과 그보다 낮은 가격의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던 Xr, Xs, Xs Max처럼 라인업이 있을 것이고 그 중에서 고가의 아이폰11에만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아이폰11 가격은?

국내에서 아이폰X 가격은 64GB가 142만원이었습니다. 그 이후에 출시된 아이폰Xr 가격은 64GB 모델이 99만원, 아이폰Xs 가격은 5.8 디스플레이 모델이 137만원, 아이폰Xs Max 6.5 디스플레이 모델이 150만원부터였습니다. 512GB모델은 185만원 이상이었던 것을 고려한다면 새로운 아이폰11 가격은 어느 정도일지 우려가 될 수 있습니다.


etc-image-2


소문이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지만 999달러부터 시작할 것이며 이는 아이폰XS와 비슷할 것이란 예상이 됩니다. 다만 최근 애플 스마트폰 및 아이패드, 아이맥 등 애플 제품군이 고가정책에 대한 반발이 크기 때문에 가격이 많이 오르지는 않을 것이란 의견과 미중 무역갈등으로 인해 피치 못한 가격 상승이 있을 것이라는 두가지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그 밖에 주목할 변화는?

트리플 카메라 장착으로 아이폰11 디자인 변화 외에도 USB-C를 탑재하거나 배터리 크기가 좀 더 커질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또한 유심을 없애고, eSIM만 탑재할 가능성도 언급이 있는데, 이번 아이폰이 아니라 5G 도입 후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etc-image-3


무엇보다 아이폰11의 네이밍이 어떻게 될 것인지 베일에 쌓여있습니다. 아이폰X 다음해에 출시 된 아이폰 이름이 XS, XS MAX로 기존의 PLUS에서 이름이 변경이 되었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아이폰XI(11)로 갈 것인지 변화가 있을지 여부도 주목할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