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아블로와 비슷한 핵앤슬레시 게임인 패스오브엑자일이 국내 런칭을 하였습니다. 6년전 게임으로 국내에서도 소수믜 매니아분들이 하는 분들이 계셨지만, 한글화를 하면서 10만명 이상이 동접자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직업추천 중 하나인 번개 엘리멘탈리스트로 천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플레이하다보니, 데미지는 좋은데 자꾸 죽어서 방어력을 높히기 위해 방어구를 구입하는 것을 시도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 유저와 패스오브엑자일 거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국내 게임은 게임 내에 경매장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패스오브엑자일은 홈페이지의 [거래소]에서 검색하여 원하는 매물을 찾고, 이를 판매하려는 자에게 귓속말을 보낸 뒤 1:1 거래를 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영어권, 브라질, 독일, 프랑스 등 전세계 사람과 하는 패스오브엑자일이기 때문에 1:1 거래는 영어로 해야한다는 점을 유의하시면 될 것 같네요.
페스오브엑자일 거래소 이용 방법
(1) 공식 홈페이지 [거래소] 클릭
(2) [아이템]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아이템의 정확한 이름을 아신다면 아이템 명을 넣어서 검색해도 되며, 원하는 스펙을 넣어서 찾을 수 있습니다.
레벨, 희귀도, 능력치, 소켓 등을 설정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카오스 저항도가 부족하여 저항도 위주로 검색해보았습니다.
(3) 원하는 매물 찾기, 귓속말 하기
필터로 원하는 매물을 검색하면 저렴한 가격 순으로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아이템을 찾았다면 [귓속말]을 선택합니다.
자동으로 메세지가 복사가 되는데요.
@닉네임 Hi, I would like to buy your 아이템이름 for 1 alt in Legion (stash tab "1 Alc"; position: left 1, top 12) 이런식으로 복사가 됩니다. 영어로 자동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메세지가 자동으로 작성이 되는데, 한국 닉네임의 경우 자동으로 한국어로 작성이 되더군요.
@닉네임 안녕하세요, 군단(보관함 탭 "6", 위치: 왼쪽 11, 상단 6)에 5 chrom(으)로 올려놓은 아이템(를) 구매하고 싶습니다
위처럼 한국어로 복사가 됩니다. 여러 국가에서 이용하기 때문에 각 국가별로 자동으로 번역이 되는 것 같네요.
(4) 귓속말 후 1:1 거래 매너
복사된 내용을 귓속말로 보내면 답장이 옵니다. 간혹 대답으로 구입할 물품이 맞는지를 다시 되물어보거나 매핑 중이니 기다려달라라던지의 대답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무 소식이 없을 경우 잠수 타는 경우인데요. 이 경우에는 다른 사람, 매물을 찾아봐야합니다.
일반적으로 귓속말로 메세지를 보낸 후 바로 대답 없이 파티 신청이 오는 편이며, 파티에서 상대방 닉네임을 클릭하여 [은신처 가기]를 선택하여 은신처에서 1:1로 만나 거래가 가능합니다.
은신처에 도착하면 거래를 상대방이 보통은 걸어줍니다. 은신처 보관함에서 템을 찾는 분도 계셨는데요. 거래 하실 때 아이템 확인하시고, 물건을 거래하시면 됩니다. 완료 후 영어권이라면 ty(thank you의 줄임말)을 작성하면 매너 있게 헤어질 수 있습니다. 인사 후 파티 탈퇴, 은신처에서 나오시면 거래가 완료 됩니다.
패스오브엑자일 거래소 이용 후기
거래 후 매핑을 하였는데, 확실이 기존보다 방어력이 높아졌습니다. 과거엔 한두방이면 죽는 종이몸이었는데요.
저항도를 챙기니 보람이 있습니다. 초반 패스오브엑자일 빌드로 성장할 때에는 6링크 아이템을 구해서 성장하는 것이 수월했었는데요. 레벨업하면서 원하는 아이템 구입하셔서 즐거운 패스오브엑자일 게임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