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통신사 요금제는 적게는 몇천원대 요금제부터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까지 기존 통신사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이러한 장점을 잘 알고 계신 분이시라면 여러 가지 알뜰폰 통신사로 번호이동 이벤트 혜택 등을 활용하여 더 저렴하게 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데요.
이벤트 기간을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엠모바일(KT 알뜰폰)로 번호이동한 개통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KT 알뜰폰 엠모바일 선택 이유
KT 엠 모바일은 KT 100% 자회사 알뜰폰 업체인 점에서 선택의 이유였습니다. 현재 번호이동 또는 신규가입자에게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는 이벤트 중으로 상당히 저렴한 요금제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유심요금제로 가입하였으며, 무약정으로 언제든지 해지해도 위약금이 없는 요금제로 가입하였습니다.
온라인으로 KT 엠모바일 유심요금제 신청
알뜰폰 통신사는 온라인에서 가입신청하여 오프라인 매장이 많지 않아 요금 절감이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시 알아둬야 할 정보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민등록번호 및 발급일자
2. 범용 공인인증서(링크) 또는 신용카드 [본인 인증 과정시 필요]
3.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 단말기 모델명 [유심 요금제 신청시 필요]
4. 휴대폰 일련번호(=IMEI 번호, S/N번호) 또는 요금납부 계좌 번호 또는 요금납부 신용카드 [번호 이동시 인증으로 요구]
1번과 2번은 필수적인 부분이며, 3, 4번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고 요금제만 변경하는 요금제 가입시 필요한 정보입니다. 휴대폰 일련번호 확인하는 방법은 이전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KT 엠 모바일 사이트에서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해피콜 전화가 옵니다. 해피콜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요. 가입신청 후 해피콜이 2번 오며, 부재시 자동 개통 후 유심칩이 발송이 됩니다. 해피콜 없이 바로 유심 발송 후 해피콜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후자였습니다.
신청부터 개통까지 간단한, KT 알뜰폰 엠모바일 개통 과정
1. 신청 후 다음날 택배로 유심이 배달
2. 유심 수령 후 kt 엠모바일 개통센터로 전화하기 (번호:1899-0034)
3. 전화로 본인 확인 및 요금제 설명 후 문자 발송(또는 이메일)
4. 이전 통신사로부터 문자 메세지가 발송(여러 가지 안내문)
5. 유심을 변경하고 휴대폰을 껐다 키면 개통 완료
KT 엠 모바일의 유심을 받아보니 동봉된 유심 트레이와 함께 유심을 빼는데 필요한 핀을 동봉해주었습니다. 보통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구성품으로 함께 있기 때문에 유심요금제를 이용하는 분이시라면 꽤 유용한데요. 스마트폰을 구입했을 때 잘 보관해두지 않는다면 핀을 잃어버리기 쉬운데 배려가 느껴졌습니다.
유심 트레이 3종도 같이 보내어 혹시라도 유심을 잘못 신청하여 크기가 맞지 않는 경우도 대비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KT 엠 모바일 개통센터(1899-0034) 전화 업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개통 전화는 오후 5시경에 전화하였고 오후 6시 이후에 유심변경 후 스마트폰을 껐다 켰다 1번 진행을 하였는데 문제없이 개통이 되었습니다.
배송된 유심에는 설명서도 함께 동봉이 되어있습니다. 개통센터 전화번호와 신청방법 등이 적혀있으니 안내문을 참고하시면 쉽게 KT 알뜰폰 엠모바일 개통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유심에 적혀있는 유심번호 19자리 확인이 필요할 경우, 유심번호는 유심에 적혀있는 번호 19자리인데요. 마지막 알파벳을 제외한 숫자를 말합니다.
KT 엠 모바일 외에도 비슷한 알뜰폰 통신사로 CJ헬로모바일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알뜰폰 개통 과정은 비슷합니다. 헬로모바일 재가입하여 혜택을 받고 싶으신 분이시라면 헬로모바일 재가입 기존 고객 어떻게 혜택을 받을까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추가로 알아두면 좋을 유심변경 후 전화번호 등록방법
일반적으로 전원을 껐다 키면 자동으로 입력이 되지만 문제가 발생하였 경우 전화번호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유심 장착 후 [번호등록]을 선택하여 비밀번호 *147359*682*을 입력하면 됩니다.
기존 유심을 제거하고 새로운 유심을 삽입하여 변경 후 스마트폰 전원을 껐다 켰다 1~3회 정도 하면 개통이 자동으로 진행되는데요. 만약 인식이 되지 않고 USIM카드 장착을 확인해주세요 또는 인식할 수 없습니다라고 나올 경우 KT 엠 모바일 고객센터(1899-5000)으로 전화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