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 운세와 뜻 의미
60년만에 돌아왔다는 무술년 황금개띠에 이어서 2019년 기해년은 황금돼지해입니다. 육십갑자는 60년을 일주하기 때문에 황금돼지띠도 60년만에 돌아왔습니다. 황금돼지띠인 아이는 재물과 복, 운을 타고난다는 설이 있습니다.
돼지는 영리하고 재물복 의미로 돼지가 많이 사용됩니다. 돼지띠 태생은 재물운 뿐 아니라 낙자손도 번성한다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부를 상징하는 돼지
돼지머리를 고사를 지낼 때 두는 것도 돼지가 땅의 신을 상징하며 풍요로움을 상징하고 재물을 상징하기 때문에 돼지머리로 고사를 지냅니다. 저금통도 돼지 저금통인 이유도 돼지가 부와 재물을 상징하는 것에 영향이 있습니다.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 천간은 색상과 연관이 있습니다. 황금이 들어가는 이유는 천간 중 '기(己)'가 황(黃)을 의미하는 땅을 뜻하는 말로 황금돼지해가 된 것인데요. 황금개띠에 이어서 땅(土)은 재물을 상징합니다.
2019년 삼재띠는 무엇일까
사람에게 있어서 가장 위험한 시기가 찾아온다고 하는데 이를 삼재라고 합니다. 토속신앙이긴 하지만 역술이나 사주에 의하여 정해지는 것으로 출생년과 해당 띠와 상성, 9년 주기로 사람에게 영향을 준다고 전해집니다. 즉 삼재는 9년마다 한번씩 찾아온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삼재기간에는 특히 몸을 조심하라는 조언을 받게 되는데요. 자신이 태어난 해가 원숭이, 쥐, 용띠라면 호랑이해, 토끼해, 용해가 삼재가 됩니다. 뱀, 닭, 소띠는 돼지, 쥐, 소해에 삼재, 호랑이, 말, 개띠는 원숭이해, 닭, 개해가 삼재가 됩니다. 돼지, 토끼, 양띠는 뱀, 말, 양해가 삼재로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해에는 뱀띠, 닭띠, 소띠가 삼재입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작년보다 좀 더 나은 한해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 운세와 국운 등을 알아보시고 싶으시다면 운세닷컴[링크]에서 내년 한해 운세부터, 5년 운세, 토정비결, 애정운 부부운, 직업운, 사업운 등을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태어난 연시를 알고 계시다면 좀 더 정확하고 자세한 사주 풀이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운세닷컴 [바로가기]
사주는 맹신하기보다는 재미로 보는 것이지만 이러한 흐름이 있구나라고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운명이라는 것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노력에 따라 결과가 차이가 발생합니다. 같은 날 같은 시에 태어났더라도 여러 가지 인생이 있듯이 말입니다.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 운세, 황금의 기운을 받아 풍요로운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