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카카오톡 지원 멀티 디바이스 유니버셜 앱으로 출시

아이패드 카카오톡 지원 멀티 디바이스 유니버셜 앱으로 출시


카카오톡은 국민 메신저로 불릴 정도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카카오톡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나서 같은 게정으로 아이패드에서 이용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PC버전처럼 아이패드 카카토옥 지원을 하여 두가지 디바이스에서 지원을 하도록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과 PC 그리고 아이패드까지 3가지 기기에 멀티 로그인이 가능하게 되어, 아이패드 셀룰러 버전을 이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아이폰처럼 아이패드를 비슷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대 3대까지 멀티 디바이스 로그인을 지원하면서 이전에는 아이패드에 모바일용 카카오톡을 설치할 경우 스마트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던 문제가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 밖에 카카오톡 업데이트 공지 내용으로는  Windows XP 지원 중단, 안드로이드 4.1 이하 버전 업데이트 지원 중단, iOS 9.3.5 이하 버전의 지원이 중단 등도 있습니다.


앱스토어에 아이패드 유니버셜 앱을 지원으로 표시


PC 스마트폰 아이패드까지 3기기 멀티 디바이스 지원하는 데요. 아이패드용으로 별도 설치하여 다운받는 것이 아니라 유니버설 앱을 지원하기 때문에 모든 기기, 운영체제를 아루르는 어플로 각 디스플레이에 맞게 자동으로 UI가 변동이 되는 방식입니다.



예전에는 아이패드 카카오톡 연동하는 방법으로 어플 추출하는 방식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이용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치고, 해상도도 맞지 않았었지만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용 방법은 PC 카카오톡 이용하는 것처럼 이메일, 비밀번호로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보안 인증번호로 스마트폰에서 한번 확인하여 디바이스 등록하신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 카카오톡에서만 멀티 디바이스 로그인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PC, 아이패드 카카오톡을 모두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야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카카오톡은 유니버설 앱 지원이 되지만 안드로이드는 아직 멀티 디바이스 지원 소식이 없기 때문에 아이패드에 맞추어 UI가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유니버셜 앱이기 때문에 아이패드에서 제공하는 스플릿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사파리, 유튜브 등에서 보던 자료를 바로 카카오톡으로 링크를 바로 끌어와서 붙여넣기도 가능합니다.



화면이 크기 때문에 집에서 아이패드로 유튜브나 넷플릭스, pooq, 티빙 등 영상 시청하다가 카카오톡 메세지를 받기 위해 스마트폰을 옆에 두지 않아도 바로 받아 볼 수 있어서 좀 더 편리해졌습니다.


아이패드 셀룰러 와이파이 차이 중 하나가 바로 언제든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아이패드 셀룰러 버전이 카카오톡 멀티 디바이스 지원으로 좀 더 활용도가 높아졌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IOS 8.0 업데이트에서 같은 네트워크에 아이폰과 같이 연결되어 있다면 아이패드에서 전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아이패드 셀룰러 버전을 이용하면 연결된 아이폰을의 통화, 문자메세지, 페이스타임 그리고 카카오톡까지 전부 이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