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정품 (오토데스크 캐드 소프트웨어) 할인가에 구입하는 방법
실무에서 캐드는 '오토데스크 사의 오토캐드'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건설이나 건축관련 설계쪽뿐 아니라 기계 등 제품 디자인에도 이용되는 프로그램으로 1982년부터 사용되었습니다.
정확한 수치로 작성하여 도면을 그릴 수 있어서 건설 현장에도 많이 이용되고 3D, 2D 등을 디자인할 때 꼭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OS X, iOS,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2D, 3D 프로그램인 오토캐드 정품은 2016년 기준으로 영구 라이센스 판매가 종료되고 멤버쉽으로 결제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영구 라이센스 구입자는 계속해서 이용 가능하지만 새로 구입할 예정이신 분이시라면 오토데스크 멤버쉽 기반 상품으로 구입해야합니다. 오토캐드 정품 구입 전 오토데스크사 공식홈페이지[링크]에서 무료 체험판 다운로드하여 30일 동안 이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멤버쉽 구입 후 PC, 태블릿PC, 스마트폰에서 같이 이용할 수 있는 점입니다.
최소사양은 어떠한가?
AutoCAD Architecture 2019 컴퓨터 사양은 윈도우 7(KB4019990 업데이트 포함, 32비트 및 64비트), 윈도우 8.1(KB2919355 업데이트 포함, 32비트 및 64비트), 윈도우 10용 1주년 업데이트(64비트 전용)(버전 1607 이상)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2.5~2.9GHz 프로세서가 최소사양으로 3GHz 이상의 프로세서를 권장합니다. 8GB메모리가 최소 사양으로 16GB 이상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3840 x 2160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1920 x 1080 트루컬러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최소사양은 1GB GPU, 29GB/s 대역폭 및 DirectX 11 호환, 4GB GPU, 106GB/s 대역폭 및 DirectX 11 호환으로 저장공간은 10.0GB 이상을 기본 사양으로 하고 있습니다. 3D 프로그램이기도 하여 고사양을 요구하는 편입니다.
오토캐드 가격, 오토데스크 캐드 소프트웨어 할인가에 오토캐드 구입하려면
개인도 그렇지만 특히 기업체에서 불법복제로 사용하면 저작권에 위배되면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오토캐드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오토캐드 LT 가격
▲ 그 밖에 다양한 오토캐드 멤버쉽 가격
3년 구독 시 10% 할인가에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이용하실 계획이시라면 3년 계약으로 결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비자, 마스터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결제한 후 이메일로 다운로드, 배송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멤버쉽 혜택이란?
- 기술지원 (온라인 채팅, 이메일 지원, 전문가 전화 상담, 원격 데스크톱 지원, 온라인 리소스 이용)
- 최신 버전 소프트웨어 사용
- 이전버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도 가능
- 월별, 연간, 3년 등 다양한 계약 기간
- 오토데스크 어카운트에서 관리 도구 제공
- 협업가능 (집, 사무실, 이동중에도 이용 가능)
오토캐드 관련 자격증으로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전산응용토목제도기능사,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전산응용조선제도기능사와 같은 공인된 자격증도 있습니다. 처음 입문하는 분이시라면 30일 시험판을 이용하다가 1~2달 결제하여 원하는 기간만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정품 가격은 450만원으로 부가세 별도로 약 500만원에 달하던 가격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잠깐 이용할 계획이시라면 월 결제하는 것이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AutoCAD 외에도 AutoCAD LT라고 하여 좀 더 저렴한 모델도 있습니다. 가격, 사용처 등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싶으시다면 오토데스크 코리아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링크프라이스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