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2017. 12. 2.

2018 러시아 월드컵조추첨 결과 한국 조추점은?

반응형

2018 러시아 월드컵조추첨 결과 한국 조추점은?


한국시간으로 12월 2일 자정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조추점을 하였습니다. 푸틴도 등장하여 화제가 되었는데요. 2018 러시아 월드컵조추첨 결과는 16강 진출에 영향을 줄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년 여름에는 축구 중계를 보며 집에서 치맥도 먹으면서 볼거리가 생겼네요. 러시아 모스크바 시차는 6시간으로 국내에서 실시간 시청하기도 나쁘지 않은 시간대입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조추첨 결과를 보기 위해 생방송을 pooq으로 시청했습니다. 죽음의 조는 피하는 것이 좋겠지요. 한국 국대의 경우 최근 부진에서 벗어나는 모양새로 중국리그 출신을 제외하고 성적이 좋아졌다는 말이 있어서 어렵겠지만 16강은 출전에 대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조추첨 방식


피파랭킹 순위로 1~4포트를 분배하고 1번 포트에 포함된 8개국을 추첨하여 A~H조에 차례로 배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각 조별로 비슷한 전력이 섞일 수 있도록 이러한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한국은 4번 포트에 속하고 있습니다.



대륙별로 겹치지 않게 같은 대륙의 국가는 같은 조에 편성될 수 없습니다. 가장 많은 국가가 참여하는 유럽만 예외로 2개국까지 겹칠 수 있게 됩니다.


1포트  러시아, 독일, 브라질, 포르투갈, 아르헨티나, 벨기에, 폴란드, 프랑스


2포트  스페인, 페루, 스위스, 잉글랜드, 콜롬비아, 크로아티아, 멕시코, 우루과이


3포트  덴마크, 스웨덴, 아이슬란드, 코스타리카, 튀니지, 이집트, 세네갈, 이란


4포트  세르비아, 나이지리아, 일본, 호주, 모로코, 파나마, 한국, 사우디아라비아


즉 같은 포트에 속한 세르비아, 나이지리아, 호주, 일본, 모로코, 파나마, 사우디와는 섞이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러시아는 개최국으로 A1으로 배정이 됩니다.



최악의 2018 러시아 월드컵조추첨은 피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는데요. 사실상 우리나라보다 FIFA 순위가 낮은 국가는 사우디밖에 없기 때문에 어떤 나라와 함께하든 어려울 수 있을 것입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조추첨 대상 35개국은 다음과 같습니다.



B조는 스페인과 포르투칼이 포함되어 피해야할 죽음의 조 A, H조면 괜찮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폴란드나 벨기에가 상대적으로 나은 편이지만 벨기에 선수들이 황금세대라고 하니 역시 만만한 팀은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멕시코는 16강 단골 손님으로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다행히도 이란과 같은 조는 피했고 다른 최악의 조도 피했지만 독일, 멕시코와 같은 조가 되었습니다. 최악은 피했지만 일본이 속한 H조가 부럽게 느껴집니다. 개막전은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가 개막전을 치룹니다. 한국은 스웨덴과 첫 경기를 치루게 됩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조추첨 결과


A조 러시아, 이집트, 우루과이, 사우디아라비아

B조 포르투갈, 스페인, 모로코, 이란

C조 프랑스, 페루, 덴마크, 호주

D조 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 크로아티아, 나이지리아

E조 브라질, 스위스, 코스타리카, 세르비아

F조 독일, 멕시코, 스웨덴, 한국

G조 벨기에, 튀니지, 영국, 파나마

H조 폴란드, 세네갈, 콜롬비아,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