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2017. 11. 16.

한국 일본 야구 중계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보는 방법

한국 일본 야구 중계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보는 방법


야구를 하는 국가 중에서 프로야구가 있는 국가는 전세계적으로 16개국입니다. 미국과 일본이 야구로 유명하지만 우리나라도 만만치 않게 국제 야구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올해 출범한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APBC)은 아시아 3개국의 만 24세 이하 또는 프로 3년차 이하 선수들이 경기하는 국제 야구대회로 4년마다 열립니다. 특히 한국 일본 야구 경기가 있는 날에는 명경기도 많아서 오늘 있을 경기도 기대가 됩니다.


일본이 전통적으로 야구 강국이기 때문에 한국에게 지면 자존심이 상하는 모양세가 될 수 있는데요. 유망주의 대결이기 때문에 이번 대회가 한국 일본 야구의 미래를 예상해볼 수 있는 대회가 아닐까 싶네요. 이번 한국 일본 야구 경기도 라이벌로 의식할 정도로 막상막하의 경기가 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이번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은 한국 일본 대만이 참가국으로 일본 도쿄돔에서 열립니다. 전세계 프로 야구팀 자체가 많지 않기 때문에 국제경기지만 3국이 참여했습니다.


2017년 11월 16일 목요일부터 19일인 일요일까지 경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이번주는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중계를 보면서 휴일을 보낼 것 같네요.


11월 16일 목요일 개막식은 한국 일본 야구 경기로 시작됩니다. 오후 7시에 MBC, 네이버, 아프리카TV, 푹TV에서 중계를 합니다.



▲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일정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 감독은 선동렬로 일본에서 오랜시간 선수로 활약했던 선수입니다. 이번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에서 한국 일본 야구 경기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한국 국가대표 야구선수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대표팀 최종 엔트리


한일전 선발 투수는 NC 다이노스 장현식 선수와 야부타 가즈키(히로시마 도요카프)입니다. 팀내 에이스가 맞붙습니다. 엔트리를 살펴보면 일본과 대만은 와일드카드로 3명씩 선수를 선발하였지만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은 와일드카드를 배제하는 방침으로 출전합니다.



일본도 와일드 카드 없이 출전시킬 생각이었지만 일본시리즈 우승을 이끈 가이 다쿠야(포수)를 포함하여 3명의 와일드카드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도쿄돔에서 열린 한국 일본 야구 경기 전적이 한국이 앞서기 때문에 승리하기 위해 만전을 기한 것 같네요.



한국 야구대표팀 와일드 카드 배제한 이유는 2019년 아시안 게임과 내후년에 있을 2020 도쿄올림픽을 준비하는 팀이기 때문에 현재 엔트리로 국제 대회에서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선동렬 감독이 인터뷰를 통해 밝혔습니다. 이번 경기만을 생각하면 와일드카드가 없는 점은 불리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큰 그림이 될 것입니다.



공식 대표팀 유니폼도 디자인이 깔끔하고 괜찮습니다. 온라인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니 소장하시고 싶으시다면 www.lockerdium.com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보는 방법


첫날부터 한국 일본 야구 경기로 가장 핫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보는 방법 중 가장 편리한 방법은 푹TV로 시청하는 것입니다.



Pooq TV는 MBC와 SBS가 공동 투자하여 만든 콘텐츠 연합 플랫폼 서비스로, MBC에서 중계하기 때문에 Pooq에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고화질은 아니고 일반화질이지만 크게 문제될 정도의 화질은 아닙니다.



어플을 다운받아 모바일로도 시청이 가능하고, PC에서 홈페이지 방문하시면 컴퓨터로도 한국 일본 야구 중계를 실시간 시청 가능합니다. 미리 홈페이지 가입해두셔서 아이디를 만들어두시면 중계시간에 빠르게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아프리카TV 한국 일본 야구 중계 URL (http://kbo.sports.afreecatv.com/)

네이버 야구 중계 URL (http://sports.news.naver.com/tv/index.nhn?uCategory=others&category=etc&gameId=20171116BASEBALL1)에서 실시간 시청 가능합니다.


3팀만 있지만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우승 상금과 준우승 상금도 있습니다. 우승은 2천만엔(2억원), 준우승은 500만엔(5천만원)의 상금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