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어트 ・2012. 7. 23.

식욕을 억제하는 저칼로리 식단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는 저칼로리 식단

한달에 10kg와 같이 정확한 목표를 잡고 체중감량 할때 식사량은 줄이고 운동량을 늘려 에너지 소모량을 늘려 지방을 연소하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그러나 막상 다이어트를 시작하여 식사량을 감량하는 것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분이 많습니다.

식욕을 무조건 억제하려고 한다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아 이러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다시 많이 먹게되는 악순환이 생겨 다이어트를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체중감량하려는 명확한 의지도 중요하지만, 저칼로리 식단을 통해 식욕억제하는 방법을 알아두신다면 다이어트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는 저칼로리 식단

● 식욕억제하는 방법 - 저칼로리 식단

저칼로리 식단은 우리가 적은 칼로리를 먹더라도 뇌에서 포만감을 더 잘 느끼는 것을 이용한 식단입니다. 반드시 먹지 말아해 한다라고 생각하면, 의식하는 음식을 더 먹고 싶어지게 됩니다. 먹고 싶은 음식을 먹지 못하는 스트레스가 폭식을 유발하게 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으로는 음식량을 많이 줄이지 않더라도

당지수가 낮은 음식이나 열량이 적은 음식을 섭취

하는 것을 통해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저칼로리 식단으로 식사하시면서 서서히 다른 기름지고 살찌는 음식 양을 줄여나가시는 것이 다이어트 하시는 것이 다이어트의 성공률을 높히는 방법입니다.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으로 저칼로리 식단은 포만감을 쉽게 느끼고, 칼로리 양은 많이 섭취하지 않아, 음식량을 많이 줄이지 않고, 소식하지 않더라도 포만감을 느껴 살찌는 음식을 더이상 먹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식욕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는 저칼로리 음식으로는 닭가슴살, 감자, 파프리카, 두부, 바나나, 딸기, 단호박, 방울 토마토, 오이 등이 있습니다.

저칼로리 식단

저칼로리 식단

저칼로리 식단을 통해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음식을 천천히 먹는 습관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포만감은 일반적으로 식후 30분 정도에 느끼게 되는데 식사 도중 배가 부르는 느낌이 들때까지 먹게 된다면 몸에서 필요로 하는 양보다 초과하여 먹은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 꽉 찰정도로 많은 음식을 먹게 되면 몸이 불편할 뿐 아니라 몸이 늘어지고 움직이기 싫어지게 되어 운동 역시 하기 싫게 됩니다.

배가 불러서 더이상 들어갈 공간이 없을 때까지 먹는 것이 아니라 공복감이 없어지는 적당한 때까지만 식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