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어트 ・2012. 4. 30.

칡대추 다이어트하는 법

반응형
칡대추 다이어트하는 법

단기간에 많은 살을 빼고 싶으신 분이 많으시겠지만 다이어트 기간은 최소 3개월 정도 잡고 시작하시는 것이 몸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체중감량은 1주일에 500g에서 1kg정도 감량하시는 것으로 10kg이상 감량을 하시려는 분은 최소 3개월정도 식단조절과 운동으로 체중감량하는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의 경우 살을 뺄 때 수분이나 근육량이 빠지기 때문에 다시 원래대로 식사할 경우 요요현상이 오기 때문에 지방을 소비하여 근육을 만드시는 것이 요요현상없는 다이어트의 지름길입니다.


칡대추 다이어트가 유명한 이유는 세끼 식사를 하면서 물 대신 칡대추차를 마셔 3개월 간 40kg의 살을 뺐다라는 방송이 화제가 된 적이 있기 때문인데요. 영영소 균형을 지키며 식욕억제를 도와주는 칡대추 다이어트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칡대추 다이어트

말린 대추는 100g당 104칼로리입니다. 대추는 베타카로틴이나 비타민B를 함유하고 있어 지방분해하는 것을 돕습니다. 그 밖에 대추는 비타민과 미네랄, 플라보노이드 등이 노화를 방지하고 항암효과와 항알레르기 작용이 있어 기침이나 가래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칡은 자양강장제나 건강식품, 한방차로도 유명합니다. 칡의 주피를 제거한 뿌리를 사용한 갈근에는 푸에라린이라는 성분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에도 좋으며 두통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칡은 몸을 뭉친 부분을 풀고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폭식하게 되는 습관이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칡대추 다이어트하는 법


1. 물 3리터, 칡 30g, 대추 8알을 준비한다.
2. 칡과 대추를 씻어 햇볕에 바짝 말린다.
3. 칡과 대추를 물에 넣고 끓는다.
4.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2시간 정도 끓인다.
5. 물이 반정도 줄어들 때까지 끓이고 식힌 후 마신다.




칡대추 다이어트하실 때 주의할 점


칡대추 다이어트는 위염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소화가 잘 되지 않아 구토 증세를 겪을 수 있으니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