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통신사 이동, 개통하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반응형

통신사 혜택을 하나하나 따져보는 것보다 알뜰폰통신사 이동하여 할인가로 통신 이용하는 것이 통신비도 절약할 수 있고, 크게 신경 쓰지 않아 좋은 점이 있습니다. 통신사 혜택보다 더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저렴한 가격에도 약정이라는 조건이 없는 유심요금제도 많습니다. 알뜰폰통신사 이동하는 방법은 대체로 온라인에서 이루어집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원이 알아서 처리했던 일을 직접 하려니 제대로 될 수 있을까 고민이신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알뜰폰통신사 개통하는 방법에 대해서 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알뜰폰통신사 이동하는 방법


1) 단말기 식별번호 imei 조회하여 미리 알아두기


단말기 식별번호인 IMEI 번호를 모르면 개통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니, 현재 사용하는 imei 조회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디바이스 정보]-[상태]에서 IMEI 번호를 찾아보시거나, *#06# 으로 통화 버튼을 클릭하면  imei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이라면 [설정]-[일반]-[정보]에서 imei 번호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알뜰폰 통신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가입신청


원하는 알뜰폰 통신사에서 운영하는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요금제, 단말기를 비교해보신 후 가입하기를 선택하면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의 경우 CJ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링크]에서 가입신청하였습니다.


가입신청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공하는 것과 같습니다.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 단말기 imei 번호를 미리 알아두셨다면 가입신청란에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3) 확인 전화 해피콜 받기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거의 실시간으로 해피콜이 오게 됩니다. 가입시 주의사항과 더불어 알뜰폰통신사 이동 신청이 맞는지 확인차 본인확인 전화입니다.



4) 택배 배송으로 단말기, 유심 등이 배송


제가 사용하던 헬로모바일의 경우 월요일에 헬로모바일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신청, 다음날 바로 택배를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권이라면 3시간 이내 번개 배송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문자로 택배 송장번호가 발송되기 때문에 어디까지 배송중인지 위치 추적이 가능합니다. 헬로모바일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가입진행상황도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접수중인지 어떤 상황인지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ARS 개통센터 전화하기(ARS 개통 신청)


알뜰폰통신사 이동하기 위해 가입신청, 해피콜 등을 마치고 택배로 유심 또는 단말기를 받으셨다면, 헬로모바일 기준으로 PC로 신청하였을 경우 1855-1055(유료), 휴대폰으로 신청한 경우 1855-1033(유료)로 개통센터에 연락하여 ARS 개통 요청이 가능합니다.


자동개통을 신청하였을 경우 다음날 자동 개통이 진행되긴하지만, ARS 직접 개통을 요청하면 1시간 이내에 번개개통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1~5시간 정도로 보고, 넉넉하게 시간을 두는 것이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대응이 가능하니 오후 6시 근처로 촉박한 시간에 개통하기보다는 너무 늦은 시간 택배를 받으셨다면 다음날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헬로모바일 개통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주말, 공휴일은 제외가 되니 알뜰폰통신사 이동하실 때, 되도록이면 주말을 끼지 않고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6) 개통 후 유심 옮기기


현재 사용중인 단말기 통신이 종료되고 '서비스 안됨'이 되면, 단말기를 종료하고 유심을 알뜰폰통신사 유심으로 변경, 삽입 후 4-5번 정도 껐다 켰다를 해보면 개통이 됩니다.



알뜰폰통신사 이동하여 개통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3만원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라던가 초저가 5천원 요금제 등 다양한 요금제가 많이 있습니다. 넉넉한 데이터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라던가 유튜브 등을 와이파이 아닌 곳에서도 빠른 속도로 이용하더라도 요금 걱정 없는 것이 알뜰폰 통신사 이용의 장점입니다.




알뜰폰통신사 단점은?


장점은 기존 통신사와 같은 품질의 통신망을 이용하는 데 요금은 70%까지 할인가에 이용 가능한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으로 전파사용료가 면제가 되는 부분도 있어서 이와 같은 요금 이벤트를 열기도 합니다. 요금 절약이 되는 대신 알뜰폰통신사 이동시 단점도 존재합니다. 몇가지 단점을 꼽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알뜰폰 통신사 개통을 온라인으로 해야하기 때문에 실시간 개통이 어려운점 (택배 배송)

- 문제 발생시 고객센터 문의를 해야하는 점 (오프라인 피드백 어려움)


오프라인 매장이 부족하다는 아쉬운 점이 있지만, 같은 통신 품질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메리트입니다. 할인 받은 가격으로 신규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요금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약정이 아니어도 충분히 저렴한 요금제가 많아 단말기 할인이라던가 비싼 고객 요금제를 이용하지 않고, 자신의 사용패턴에 딱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여 경제적인 소비가 가능합니다. 알뜰폰통신사 이동뿐 아니라 기존 3사 통신사로 번호 이동하는 데도 문제가 없기 때문에 사용하다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번호이동을 해도 불이익이 없습니다. 


이것 저것 신경쓰지 않고 고정지출인 통신비 절약하는 방법은 바로 알뜰폰통신사 이동이 아닐까 싶은데요. 다양한 이벤트, 요금제 비교해보시고 가입하시면 만족할만한 서비스 이용이 되실 것입니다.


관련글

헬로모바일 개통 후기 10일간 사용해보니

데이터 음성 무제한 요금제 평생할인가로 이용하는 방법

헬로모바일 재가입 기존 고객은 어떻게 혜택을 받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