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감빵생활 인물관계도 응답하라 제작진 신원호PD 신작 기대되는 이유

슬기로운 감빵생활 인물관계도 응답하라 제작진 신원호PD 신작 기대되는 이유


어제 소사이어티게임 2를 시청하다가 예고편으로 흐르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이라는 드라마 홍보 영상을 봤습니다. Tvn에서 응답하라 시리즈, 도깨비처럼 수작 드라마를 만들기도하는데요. 응답시리즈를 연출한 신원호PD의 신작이라는 말에 어떤 내용일지 기대가 되더군요. 감옥을 테마로 한 에피소드 드라마라는 점도 생소하지만 응답하라 시리즈의 이우정 작가가 아닌 다른 작가이기 때문에 이번 흥행여부가 어떨지도 궁금합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2017년 11월 22일 수요일 오후 9시 10분부터 Tvn에서 방송예정으로 연출은 응답시리즈를 연출한 신원호PD이고, 극본은 정보훈 작가입니다. 응답시리즈는 신원호PD와 이우정 작가였지만 이번 슬기로운 감빵생활 작가는 정보훈 작가가 집필합니다. 이우정 작가는 극본기획을 맡아 인물 설정 등 전반적인 조언하는 역할로만 참여했습니다. 정보훈 작가가 드라마 메인 작가로는 입봉작이지만 응답하라 작가진 중 하나였기 때문에 필력이 기대가 됩니다.



블랙코미디 장르로 범죄자들이 주를 이루는 교도소 안의 이야기라는 소재가 독특한데요. 교도소 안의 에피소드를 다룬 미국의 코미디 드라마인 넷플릭스 드라마 <Orange Is the New Black>의 흥행을 생각하면, <슬기로운 감빵생활>도 독특하지만 재미있을지도 모르겠다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Orange Is the New Black은 현재 시즌3까지 진행된 인기 드라마인데요. 응답하라 드라마도 시리즈로 이어졌던 것 처럼 슬기로운 감빵생활도 후속작이 나오는 즐거운 드라마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슬기로운 감빵생활 인물관계도


교도소를 다룬 만큼, 인물도 상당히 많습니다. 약 24명이나 되는 캐릭터 포스터를 보면 에피소드 방식인 만큼 한명의 주인공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여러 이야기를 다루는 시트콤 같은 느낌이 들지도 모르겠네요. 슈퍼스타 야구선수 김제혁(박해수)가 갑자기 범죄자가 되어 교도소에 들어간 후의 이야기로 시작되고 교도소 안에서의 사람들의 생활을 풀어나간다는 시놉시스로, 박해수 배우는 연극에서 활동하던 분이여서 대중에게 잘 알려진 분은 아니지만 연기파 배우로 기대 받고 있습니다.



여주인공은 크리스탈로 밝은 성격이지만 가끔 욱하는 열혈 한의대생으로 출연합니다. 그 밖에 슬기로운 감빵생활 출연진으로 이준호 교도관 역에 로드넘버원, 개와 늑대의 시간에 출연했던 정경호, 주인공인 김제혁의 여동생 김제희로 임화영이 출연합니다.



장발장 역에 강승윤, 재벌 2세 역에 이규형, 점박이 역에 최성원, 유대위 역에 정해인, 베테랑 교도관 역에 성동일, 장기수 역에 최무성, 건달 역에 이호철, 명교수 역에 정재성, 똘마니 역에 안창환, 소지 역에 이훈진, 카이스트 역에 박호산, 고박사 역에 정민성, 작업반장 역에 안상우, 나 과장 역에 박형수, 대형소지 역에 김한종, 송담당 역에 강기등, 이부장 역에 최연동 등 많은 출연진이 있습니다.



연극에서 활동하는 다수의 연기파 배우들 출연과 기존의 드라마에서 자주 봤던 배우, 아이돌까지 어떤 이야기가 될지 모르겠지만 등장인물이 많은 만큼 러브라인보다는 여러 사람 사는 이야기를 다룬 휴먼스토리 같은 내용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메인 포스터는 무겁지만 블랙코미디 장르라고 하였으니 현실풍자적인 내용도 기대가 됩니다.



1회 방송은 부암동 복수자들이 끝난 다음주인 11월 22일부터 16부작으로 2018년도까지 Tvn 9시 수목드라마로 방영됩니다. Tvn 온에어 시청방법은 아래의 관련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