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2017. 6. 3.

여름철 모기 퇴치 몇가지 팁

반응형

여름철 모기 퇴치 몇가지 팁


여름이 다가오면서 준비해야할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벌레, 모기 퇴치입니다. 잘 때 '위잉' 소리를 내며 돌아다니는 모기가 신경쓰이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몇가지 방법들을 찾아보았습니다.


1. 모기 퇴치에 좋은 맥주



모기가 좋아하는 것 중하나가 맥주입니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으로 모기 잘물리는 체질이 존재한다라는 논문으로, 맥주를 마신 후에 모기에 더 잘물린다는 말이 있습니다. 창가에 김빠진 맥주를 두면 맥주에 모기가 빠져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청결하게 하는 것이 좋다


모기가 좋아하는 냄새 중 하나가 발냄새와 땀냄새라고 합니다. 그래서 다리에 모기가 잘 물린다는 설이 있습니다. 자기 전 발을 깨끗하게 씻어 냄새를 없애고 청결하게 하는 것도 모기 퇴치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 모기가 싫어하는 향은 허브, 라벤더, 골파 향


방충제로 사용되는 라벤더, 허브는 모기가 싫어하는 향입니다. 방안에 라벤더 향이나 허브향을 낼 수 있는 식물을 두는 것도 모기를 덜 물리는 방법입니다.





4. 부엌의 물기를 깨끗하게 제거하기


싱크대에 물기가 고일 수 밖에 없는데, 습기가 많은 곳에는 벌레의 유충이 자라는 환경인지라 모기 역시 자라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집안에 벌레 유충이 자라지 않도록 물기를 닦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모기 퇴치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무더운 여름날 모기 조심하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