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2017. 5. 16.

웹툰 추천 콩쿠르 재밌습니다

웹툰 추천 콩쿠르 재밌습니다


마녀코믹스에서 매일 호박 5개씩 주기 때문에 재미있는 웹툰 없나 뒤적거리다 발견한 웹툰이 있습니다. <더 콩쿠르>입니다. 윙크에서 연재되는 순정만화인데 마녀코믹스가 윙크의 웹사이트이다보니 웹상에서도 연재하는 것 같네요. 제가 만화를 보는 기준은 1순위가 그림체이고 2순위가 스토리인데, 스토리가 재미없으면 중간데 보다 말게 되지만 <더 콩쿠르>의 경우 스토리도 탄탄합니다.



장르는 순정만화 그림체이지만 내용은 연애이야기보다는 주인공인 안호경이라는 소년이 바이올린을 하기 위한 성장과정을 그려서 소년만화에 더 가까운 내용입니다.


클래식은 돈이 많이 들어가니,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재능이 있는 소년인 안호경은 처음에는 그냥 바이올린은 취미이니까 하며 멀리하지만 망가져버린 바이올린을 수리하러 가면서 바이올린을 포기하고 싶지 않은 자신을 발견하면서 이야기 전개가 됩니다.



멘탈이 좋아서 그런지 없는 상황이나 불리한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성격인데요. 바이올린을 시작한 계기는 친구인 송의주가 자신의 바이올린을 교체하면서 하나 선물받아 시작하게 되는데 재능은 부족하지만 노력파인 송의주와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소년인 안호경의 라이벌이자 친구인 관계부터 콩쿠르 참여자와의 경연까지 인물이 다채롭습니다.



1화부터 5화까지 미리 선공개로 무료로 볼 수 있고, 마녀코믹스에 가입하시면 매일 로그인할 때마다 호박 5개를 주게 되는데 무료로 보는 것은 호박이 2개 필요하니 하루에 2화에서 3화정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호박은 5개 이상 누적이 되지 않으니 매일 접속하셔서 소비하셔야 됩니다.



52화까지 호박으로 무료 열람할 수 있고, 최근화 5화는 결재해야 볼 수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부분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가 허무맹랑하거나 하지 않고, 그림체도 예뻐서 재미있게 보실 수 있는 웹툰 추천작입니다.


윙크 연재중인데 무료로 보시려면 시간이 걸리고, 리디북스같은 곳에서 전권 읽는데 1만원(1주일 보기), 구입은 2만원입니다. 돈을 내고 봐도 아깝지 않은 퀄리티입니다만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다면 마녀코믹스에서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