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폰안심플랜 KT 부가세 환급 받는 방법 (대상자 확인하기)

올레폰안심플랜 KT 부가세 환급 받는 방법 (대상자 확인하기)


스마트폰이 고가가 되면서 분실이나 파손시 새로운 단말기로 교체하거나 혹은 수리하는데 부담이 되어 올레폰안심플랜과 같은 스마트폰 보험이 서비스에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월 지불액은 3천원대부터 5천원 6천원정도로 파손, 베이직, 스페셜 등 차등 가입이 되는데요.



2011년 9월부터 2017년 4월까지 기준까지 올레폰안심플랜 가입대상이셨던 분이시라면 누구나 환급신청이 가능합니다. 금융위에서 휴대폰 보험 서비스를 이전에는 통신부가서비스로 보았었지만 보험상품으로 판단하여 환급절차를 하게 된 것입니다.



이동통신 부가서비스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부가세 납부하였었던 것을 부분과세로 변경하여 보험서비스 면세 처리가 되면서 환급을 결정하게 된 부분입니다. 다른 통신사에서는 보험서비스로 면세 처리되었던 부분이 KT는 최근에 와서 이러한 결정이 된 것인듯하네요. 2011년부터이기 때문에 현재 KT 통신사가 아닌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도 기간내 올레폰안심플랜가입자셨다면 환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올레폰안심플랜 KT 부가세 환급 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 올레폰안심플랜 환급 대상자인지 확인하는 곳


가입기간에 따라 환급비도 차이가 있겠지만 평균 6천원정도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하니, 확인해보시고 커피값이라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 올레폰안심플랜 환급 금액(환급 신청일부터 지급일까지 법정이자까지 적용)


본인 확인과 대상자 확인을 하신 후 환급신청 후 계좌번호를 적으시면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뿐 아니라 KT플라자에서도 신청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환급일은 26일부터 순차적으로 문자도 발송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올레폰안심플랜 환급 신청방법


988만명 환급 대상자라고 하니 시일이 좀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환급 대상자이신분이 직접 올레폰안심플랜 KT 부가세 환급 신청하지 않으면 돌려받을 수 없으니 꼭 확인 후 환급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환급신청은 온라인에서는 조회가 가능하지만 환급신청은 법정대리인을 통해 KT 플라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셔야한다고 하네요. 개인 고객이신 경우 SMS으로 본인확인가능하지만 법인이나 외국인, 사망자의 경우에는 미환급금 조회가 어려우니 오프라인 KT플라자에서 신분증(본인, 미성년자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 위임장,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계좌사본 등) 지참 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재 올레폰안심플랜 가입되신 경우 제휴보험사를 통하여 보험가입증명서 발행도 가능하고 올레폰보상센터에서 가입증명서 출력도 가능하니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