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체크카드 혜택 KT 이용자라면 정말 유용

반응형

케이뱅크 체크카드 혜택 KT 이용자라면 정말 유용


KT이용자라고 하는 것은 휴대폰을 KT통신망을 이용하는 이용자뿐 아니라 인터넷을 KT망으로 사용하는 분까지 모두 포함됩니다. 와이브로같은 무선 서비스도 KT이용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인터넷은행 1호인 케이뱅크는 제 1금융권이면서도 오프라인 지점이 없는 온라인 은행으로 출범한지 몇일 되지 않았지만 관심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24시간 운영한다는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 몇가지 독특한 점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케이뱅크 체크카드 혜택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2가지


k bank 체크카드는 통신캐시백형과 포인트 적립형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두 체크카드 모두 국내 전용이고, 연회비가 없으며 GS계열사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POP카드인 것이 특징입니다.




◆통신캐시백형


KT 통신요금 3천원 캐시백이 케이뱅크 체크카드 혜택입니다. 오픈 프로모션 최대 3만원까지 캐시백 이벤트 중이기 때문에 카드 수령후 24개월간 카드 실적에 따라 월 3만원까지 통신비 절감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에 가입하시고,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통신캐시백형'으로 선택하시면 6만원짜리 KT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계좌 이체 된 후 다음날 3만원을 되돌려받아 월 3만원대에 이용가능한 것과 같습니다.


전월 이용금액 실적에 따라 기본 캐시백인 3천원에 추가로 캐시백 금액이 책정이 됩니다.



▲ 케이뱅크 체크카드 혜택( 통신캐시백형 전월 실적 기준)


실적 인정되는 금액은 자동이체되는 통신비까지 포함이됩니다. 다만 대학등록금, 아파트관리비, 상품권 구매, 기프트카드 구매 및 충전 금액, 제세공과금은 제외가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실적이 120만원 이상일 경우 매월 3만원씩 24개월이라면 총 총 72만원을 할인받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거의 신규 스마트폰 가격과 동일한 가격대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은행 사정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는 이벤트라고 합니다.



이벤트가 종료되더라도 이미 카드 발급을 받으신 분이시라면 24개월 캐시백 혜택 제공은 유지된다고 하니 KT 이용자이시라면 '통신캐시백형' 실적카드로 발급받으셔서 케이뱅크 체크카드 혜택 놓치지마시길 바랍니다.




◆포인트적립형


KT이용자가 아니시라면 포인트적립형 체크카드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혜택은 가맹점에서 1% 케이뱅크 포인트 적립이 되는 직불카드입니다.



포인트적립형 카드 역시 오픈 이벤트로 2017.5.31 전까지 포인트적립형 카드를 신청하신 분이시라면 3%까지 GS25 할인과 GS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이벤트 중입니다. 월 적립한도는 최대 2만원까지입니다. 케이뱅크 포인트는 1포인트가 1원이기 때문에 현금으로 적립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포인트적립형 역시 체크카드 이용실적이 존재합니다. 24만원 이상부터는 1% 적립, 60만원 이상은 3% 적립이 됩니다. 24만원 이하의 실적일 경우 적립포인트가 없습니다. GS25, GS수퍼마켓을 주로 이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유용하실 것 같지만 만약 사용패턴이나 이용처가 해당하지 않다면 굳이 필요하지 않는 카드가 될 것 같네요.



▲ 케이뱅크 체크카드 혜택( 포인트적립형 전월 실적 기준)


그렇지만 GS편의점에서 ATM출금하면 무료로 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중 은행ATM기기보다 접근성은 높습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종류가 2가지 뿐이기 때문에 KT 이용자가 아니시라면 포인트적립형 카드를 신청하시는 것이 좀 더 나을 것 같네요. 다만 GS25에서 계산하실 때 실물카드로 이용하셔야합니다.



케이뱅크 또 다른 특징은?


케이뱅크의 경우 대출 절차가 다른 제 1금융권 시중은행에 비해 굉장히 빠르고 간편합니다.



특히 대출이든 적금이든 새로운 상품 가입하려면 오후 4시 이전에 은행업무시간에 맞춰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온라인은행이기 때문에 오프라인 지점이 없는 대신 24시간 은행 업무(은행원과 상담 포함)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케이뱅크 대출의 경우 시중은행과 거의 비슷하거나 조금 더 금리가 낮고 케이뱅크 입출금 사용자이면서 신용카드를 1년 이상 보유중인 1~6등급인 분이시라면 마이너스 통장 개설과 대출이 쉽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액대출은 빠르게 카드론으로 사용하셨던 분이시라면 케이뱅크 통장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여 5.5%고정 금리를 이용하시거나 직장인K대출로 최저 2.7%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 유리하실 것 같네요.


케이뱅크의 단점이 있다면 미성년자는 가입이 현재 불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신원확인이 확실하지 않으면 온라인 상에서 계좌 계설이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인증수단이 부족하여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