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모바일 유모비 알뜰폰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비교

반응형

헬로모바일 유모비 알뜰폰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비교


가계 지출비에서 통신요금이 차지하는 비용이 상당히 높습니다. 통신비라고 하면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비용 뿐 아니라 각 가족들이 사용하는 이동통신비용이다보니 많게는 몇십만원 지출이 되기도 합니다. 집에 TV는 없어도 인터넷이 되는 스마트폰, 컴퓨터, 노트북 등이 없다면 불편하기 때문에 통신비는 필수적인 지출이 아닐까 싶네요.


알뜰폰 통신사는 단통법으로 이동통신사 3사가 경쟁을 최소화하고 가격을 높여서 부담을 느끼시는 분께 좋은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의 통신망은 SKT나 KT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이나 인터넷 망에 대한 품질 차이는 없지만 가격은 많게는 7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반값 이하로 요금을 줄일 수 있는 요금제가 바로 '유심요금제'입니다.


유심요금제는 기존에 가지고 있는 단말기에 '유심'만 구입하여 개통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 헬로모바일과 유모비 알뜰폰 유심요금제 중 가장 인기가 높은 핫한 요금제가 바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입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는 월 10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그 이상 사용할 시 하루 2GB까지 데이터를 매일 제공하는 방식의 요금제입니다. SKT, KT, LG 유플러스에서도 같은 서비스 요금제가 6만 5천원대 요금제로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에서는 4만 9천원대까지 절약할 수 있는데요. 최근 이벤트 기간으로 CJ헬로모바일과 LG유모비 모두 3만원대 알뜰폰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출시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알뜰폰의 가장 큰 장점은 요금이 저렴하다는 것이기 때문에 회원수 유치를 위해 경쟁적으로 인하하고 있습니다.


단말기와 요금제를 같이 가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유심요금제'이기 때문에 이를 중점으로 CJ헬로모바일과 유모비를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헬로모바일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알뜰폰 통신사 1위인 CJ헬로모바일은 SKT와 KT망을 대여하는 통신사입니다. LG유모비는 LG 유플러스의 알뜰폰 통신사기 때문에 LG 망을 대여합니다.



▲ 헬로모바일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이벤트 가격


2016년 11월에 있었던 헬로모바일 33000 대란에 이어 2017년 3월 13일부터 4월 17일까지 약 1달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33,000원까지 할인하는 이벤트 중입니다. 위비 할인 카드 가입시 월 1만원 더 할인받아 2만 3천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대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할인기간은 24개월 동안이고, 헬로모바일의 신규 가입이나 번호이동인 경우만 가능합니다.


가입비나 유심비가 현재 무료이기 때문에 쓰던 휴대폰 기기와 번호 그대로 유심만 변경해서 가입하는데 추가 비용이 없습니다. 유심요금제는 '약정'과 '무약정'이 있는데 헬로모바일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33000의 경우 '무약정'으로 해지시 위약금도 없습니다. (다만 해지시 할인 혜택은 사라집니다)



작년에 일 300명 선착순으로 가입받았는데 이번 이벤트는 인원을 늘려 매일 1천명 선착순으로 하여 왠만하면 신청하면 바로 가입이 되실 것 같네요. 오전 9시 30분부터 갱신되니 관심있으신 분은 헬로모바일 홈페이지를 미리 즐겨찾기해두시고 시간 맞추어서 가입신청하시면 되실 것입니다.



유모비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LG유모비는 LG 유플러스의 알뜰폰 브랜드입니다. 유플러스와 유모비는 계열사지만 다른 회사이기 때문에 가입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유모비의 장점은 전국 420개 유플러스 직영점에서 오프라인 고객대응이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저렴한 요금제이지만 오프라인 직영점이 많지 않아서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유플러스 직영점에서 가능한 유모비 업무 (2017년 2월 28일부터)


1. 통화 내역 열람

2. 명의도용 접수

3. 요금 납부 (카드결제)

4. 각종 서비스 변경 : 명의 변경/ 부가서비스 신청 및 해지/ 납부 방법 변경 등

5. 일시 정지 신청(군 입대 포함)

6. 소액 결제

7. 분실 신고



개통관련 문의 및 해지는 고객센터에 전화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하지만 위의 업무는 유플러스 직영점에서도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유모비의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는 헬로모바일보다 월 제공량이 1기가 더 많은 11기가인 점입니다. 유모비 역시 위비할인카드 이용하시면 1만원 할인되어 월 22,890원으로 무제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하루 100명 선착순인 점인 부분과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반드시 밴드5,VoLTE(국내표준)등 유플지원기기여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샤오미 계열의 홍미노트나 미맥스 같은 폰 같이 해외폰은 대부분 지원 되지 않고 국내 출시 모델만 가능합니다. 해외폰을 직구해서 쓰거나 유심 이동자주하는 분들은 헬로모바일(KT)이 훨씬 낫습니다.



▲ 유심 데이터 11G 요금제


알뜰폰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이벤트 중이라서 정리해보았는데요. 각 통신사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고 장단점이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